온라인 인기 순위… '피파온라인3-히어로즈' 인기몰이

5월 1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05월 02일 16시 15분 40초

5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를 진행 중인 '피파온라인3'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가 주목된다.

 

 

 

■ 피파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1 개막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의 2017 상반기 e스포츠 리그 '피파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 1(이하 챔피언십)'을 4월 29일에 개막했다.

 

이번 대회는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먼저, 1부 리그 챔피언십은 4월 29일부터 12주간 매주 토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이전 시즌 우승자 김정민을 비롯, 강성훈, 이상태, 정재영, 전경운 등 국내∙외를 아우르는 스타 플레이어들이 대거 출전한다.

 

16명의 선수들이 지난 대회보다 대폭 늘어난 총 상금 1억 4,000원, 우승 상금 5,000만 원을 놓고 격돌하며,  챔피언십 상위 입상자에게는 'EACC Summer 2017' 출전권을, 4위부터 8위에게는 차기 시즌 챔피언십 출전권을 각각 제공한다.

 

올 시즌 신설된 2부 리그 '챔피언십 마이너'는 5월 10일부터 9주간 매주 수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고 '챔피언십 승강전'에서 아쉽게 패한 강성호,  박준효, 임진홍, 양진모 등이 참가한다.

 

총 상금 2,800만 원 규모로 치러지는 챔피언십 마이너에서는 1위와 2위에게 차기 시즌 챔피언십 직행 티켓을, 3위부터 8위에게 ‘챔피언십 승강전’ 진출권을 각각 제공한다.

 

 

 

■ 히어로즈, 2.0 정식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히어로즈 2.0을 공식 출시했다.

 

히어로즈 2.0에서는 신규 영웅 겐지와 하나무라 전장가 적용됐다. '오버워치'에서 주로 적 교란과 주요 타겟을 제거하는 역할을 맡은 겐지는 시공의 폭풍에서도 현란한 움직임과 폭발적인 공격력으로 적들을 괴롭히며 히어로즈 2.0 오픈 베타에서부터 큰 인기를 모았다. 새롭게 적용되는 전장 하나무라는 새로운 형태의 용병들과 오버워치에서 영감을 얻은 화물운송 시스템을 통해 색다른 방식의 게임플레이와 창의적인 전략을 펼칠 무대가 될 전망이다.

 

한편, 히어로즈는 최근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MOBA 장르를 즐기는 전세계 게이머들로부터 새로운 게임으로 재탄생했다고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히어로즈 2.0을 통해 신규 게임 출시 수준의 대규모 변화를 보여줬고, PC방 사용시간 점유율도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