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호 모바일, 中 텐센트 앱마켓 매출 3위 등극

2017년 04월 20일 13시 35분 15초

㈜룽투코리아(060240, 대표이사 양성휘)는 중국 모회사 룽투게임에서 개발한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모바일>(중국 서비스명, 热血江湖手游)이 중국 내 전역으로 인기가 확산되며 흥행 돌풍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20일 밝혔다.

 

<열혈강호 모바일>은 지난 14일(금)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하루 만에 중국 최대 안드로이드 마켓 ‘360’에서 최고매출 2위, iOS 마켓에서는 출시 3일만에 최고매출 3위를 기록한데 이어 18일(화) 텐센트 앱마켓인 ‘응용보’에서도 최고매출 3위에 등극해 눈길을 끈다.

 

<열혈강호 모바일>은 지난 10일부터 중국 애플 앱 스토어에, 13일부터는 중국 현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각 마켓에서 매출 TOP3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바일 OS 시장점유율이 애플에 비해 안드로이드가 6.5배 가량 큰 것을 감안하면 <열혈강호 모바일>이 ‘360’, ‘응용보’ 등 현지 주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어 장기간 흥행도 노려볼 수 있다는 관측이다. 

 

참고로 최근 시장조사기관인 칸타월드패널(Kantar Worldpanel ComTech)이 13일(현지시간)에 발표한 ‘중국 모바일 OS 시장 현황’ 자료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86.4%, 애플은 13.2%이다.

 

룽투코리아는 이러한 추세에 따라 매출 역시 큰 폭으로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열혈강호 모바일>이 iOS는 물론 안드로이드 마켓 등 중국 주요 마켓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지난 2014년 <도탑전기>가 세운 기록도 가볍게 넘어 설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