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라그나로크R' 등 신작 강세

게임샷 선정, 4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17년 04월 19일 20시 05분 25초

게임샷이 선정한 4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라그나로크R'과 '프로야구H2', '요괴' 등 최근 출시된 신작들이 차트에 대거 진입한 점이 눈에 띈다.

 

 

 

■ 라그나로크R, 출시 7일만에 구글-애플 매출 7위

 

그라비티가 서비스 중인 수집형 RPG '라그나로크R'가 정식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및 애플 양대 마켓에서 최고 매출 7위를 기록했다.

 

지난 13일 정식 출시한 라그나로크R은 19일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7위에 등극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게임은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 참여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흥행을 예고했다. 특히, 대만 및 태국에서 양대 마켓을 석권한 바 있으며 현재도 안정적인 서비스로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이 같은 인기 비결로 '라그나로크'의 세계관과 캐릭터 등 원작의 주요 콘텐츠 요소를 대거 채용하였으며, 유저가 함께 파티를 맺고 몬스터와 대결할 수 있는 '프론테라 수성전', 상위 랭커가 돼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보스 레이드'를 비롯하여 캐릭터 수집 및 육성, 장비 강화 등 방대한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프로야구 H2,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가 첫 번째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업데이트에서 라인업 총평, 트로피 룸, 하이라이트 모드 등의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라인업 총평과 트로피 룸에서 구단과 선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라인업 총평에서 팀 운영에 필요한 타순, 불펜 구성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라인업 총평에 프로야구H2 홍보 모델이자 게임 내 매니저인 레드벨벳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트로피 룸에서 지금까지 획득한 트로피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트로피를 얻은 시즌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모드에서 경기의 주요 장면을 확인하고 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유명 선수(나성범, 니퍼트 등)의 외형과 동작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2  누적 1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3월 30일 출시한 프로야구 H2는 4월 10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 오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는 아이템(승급 지원 박스, 선호구단 프리미엄 팩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