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왕', 6천 명 동시전투 앞세워 한국 시장 공략

스카이라인게임즈, '군왕' 기자간담회
2017년 04월 17일 14시 31분 29초


 

스카이라인게임즈는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더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자사의 출시 예정 모바일 MMORPG ‘군왕’의 기자간담회를 17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스카이라인게임즈의 한국 시장 최초의 대외 활동으로, 스카이라인게임즈 장민 한국 지사장, 정연태 운영총괄 팀장, 중국 사업 담당자를 비롯해 홍보모델인 배우 윤균상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카이라인게임즈는 모기업인 스카이라인매트릭스의 자회사로, 2015년 중국의 게임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했다. 2016년 한국, 홍콩, 동남아시아 지사를 설립한 뒤, 올해 일본, 유럽, 북미 지역의 지사 설립을 추진해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를 목표로 한다는 방침이다. 

 


스카이라인게임즈 장민 한국 지사장

 

이에 대해 장민 한국 지사장은 “스카이라인게임즈는 유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게임사가 되길 원한다. 이번 군왕 또한 그런 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군왕의 현지화에 상당히 많은 공을 들였으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군왕(중국명 北凉悍刀行, 북량한도행)은 최대 6천 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시스템인 ‘국가전’의 매력을 앞세워 이미 중국에서 그 게임성을 인정받은 모바일 게임이다. 차이나 텐센트 마켓 최고 매출 2위를 비롯해 2016 Golden dog Award를 수상, 텐센트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3개월 연속 매출 순위 TOP10을 유지하는 등 중국에서 흥행 성과를 이뤄냈다. 

 

이 게임은 원스토어를 통해 4월 18일, 구글플레이를 통해 4월 25일 출시할 예정이다. 

 

다음은 질의응답 일부분이다. 

 


우측부터 스카이라인게임즈 중국 사업 PM, 정연태 운영총괄팀장


Q.중국에서의 성과 중에서 수상 내역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 부탁한다. 

 

A. 중국 텐센트 마켓에서 모바일,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15개의 게임 중에서 11위를 했다. 

 

Q.국내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고 하던데,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들이 한국 정서에 맞게 변경된 것인가?

 

A.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국가명을 현지화에 맞게 변경했다. 고려, 부여, 신라 등이다. 이렇게 국가명에 맞는 현지화를 통해 한국 사람들이 많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Q.게임 내 개인 방송 시스템인 '라디오방송' 시스템이 들어간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설명 부탁한다. 

 

A.게임 내에 서버마다 존재하는 채팅창 이외에도 서버 통합 방송 채팅창이 있다. 이를 통해 BJ들이 서버 전체에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Q.원스토어 선 출시 이후에 구글플레이 출시를 진행한다. 출시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서버 운영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예를 들어서 원스토어용 전용 서버가 있는지.

 

A.그건 아니다. 순차적으로 오픈을 하지만 동일한 서버를 이용하게 된다.

 

Q. 최대 6000명이 동시에 참여해 전투를 치뤄야한다면 게임의 사양이 높아야 할 것 같은데, 게임의 사양은 어떻게 되나?

 

A.정확한 사양을 구체적으로 알 수는 없지만 갤럭시S4 이상이라면 충분히 플레이 가능하다. 


Q.마지막으로 한마디

 

A.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내부적으로 정말 어렵게 준비했다. 잘 부탁드린다.

 

 

 

 

 

임향미 / sunpriest@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903,460 [04.18-12:21]

홍길동이닷..ㅎㅎㅎ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