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차 장수 온라인 'R2', 유저 위한 보상 한가득

웹젠 허정휘 PM, 김유미 팀장
2017년 04월 13일 01시 19분 22초

11년 차를 맞이한 웹젠의 장수 PC온라인 'R2'가 대규모 프로모션 및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해 지난해 10주년을 맞이한 R2는 누적회원 64만 명이 12억 시간 이상 게임을 즐긴 점이 특징이고, 올해 초에도 주요 서버를 중심으로 게임 접속 회원 및 신규 회원이 꾸준히 늘어나 5년간 최고 동시접속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R2WARD FESTIVAL(이하 리워드페스티벌)'라는 명명 하에 신규 및 장기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R2의 대규모 프로모션 및 업데이트이며, 휴대폰 인증을 통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를 원천 차단하는 '로키 서버'와 신규 콘텐츠가 포함된 Twilight 업데이트, 각종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웹젠 R2 사업담당 허정휘 사업PM은 "이번 리워드페스티벌은 11년 동안 R2를 꾸준히 사랑해주신 분들에게 보답해드리는 의미로 준비했다. 우리는 이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특화 서버 케어, 다양한 이벤트들로 유저분들이 게임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드릴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우리가 준비한 리워드페스티벌 중 로키 서버는 기존 스피드 서버와 달리, 2차 보안 수단인 핸드폰 ARS 인증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고, 직장인 세대를 타깃으로 준비한 점이 특징이다. 또 캐릭터간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레벨 제한을 70으로 두고, 차후 상향시킬 예정이다"며 "로키 서버만의 차별화된 또 다른 특징은 기존 특화 서버에서는 보급 장비를 한 번 주지만, 4회에 걸쳐 풀세트를 지급하고, 직업은 나이트, 레인저, 엘프 3종류만 생성 가능하고, 이 세 가지 직업을 70레벨로 달성했을 때만 나머지 직업을 생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허정휘 PM

 

또한, 허 PM은 "신규 업데이트는 현재 스피드 서버에 적용되어 있으며, 클래스별 신규 스킬이 큰 특징이다. R2가 최근 클래스별 스킬이 업데이트된 경우가 없었는데, 60레벨부터 습득 가능한 새로운 스킬이 적용될 예정이라 앞으로 PvP 양상이 바뀔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존 악세서리 등급보다 상위 등급의 강화 가능한 신규 악세서리가 추가되고 전용 강화 주문서로 강화할 수 있다. 또 몬스터 경주 리뉴얼, 날씨 및 환경 변화 등의 콘텐츠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R2의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유저분들이 지속적인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R2가 장기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그들이 원하는 방향을 수렴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진행해 20년을 넘어 오랜 기간 서비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유미 팀장

 

리워드페스티벌 외의 R2 행보에 대해 웹젠 김유미 운영팀장이 설명했다.

 

김 팀장은 "지난해 국내서 'R2 매치'라는 대회를 진행한 적 있고, 이후 러시아 친선전 경기를 러시아에서 개최했다. 아쉽게도 한국팀이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 앞으로도 R2를 서비스하는 국가들에서 경기를 진행 계획을 구상 중이다"며 "PC방에서 게임을 즐겨주시는 유저분들을 위해 '피시방을 간다'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고, 사전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방문 지역을 결정, 5월 중순부터 그 지역을 찾아뵙기 위해 준비 중이다"고 얘기했다.

 

끝으로 "R2는 타 MMORPG보다 길드 단위의 온/오프라인 모임이 잘 이뤄지고, 앞으로 이를 중심으로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의 행보를 펼칠 계획이니 지켜봐 달라"며 "특히 웹젠의 R2 팀은 사내에서 가장 오랫동안 팀워크이 잘 이뤄진다는 자부심으로 구성됐고, 유저분들을 단순 고객이 아닌, 옆집 이웃이라 생각, 그들의 의견을 최대한 들어드리려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