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숙한 소재로 구성, '바이킹 - 미드가르드의 늑대'

바이킹을 소재로 한 액션RPG
2017년 04월 11일 03시 26분 11초

드워프를 주인공으로 한 액션RPG '더 드워프'를 국내 출시한 H2인터렉티브가 이번에는 바이킹이 중심인 '바이킹 - 미드가르드의 늑대(이하 바이킹)'을 한글화로 선보였다.

 

PS4 및 PC 플랫폼으로 출시된 바이킹은 게임스팜이 개발한 액션RPG이며, 파멸해가는 세계의 운명에 맞서는 울풍 일족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또한, 바이킹은 바이킹이 주요 소재이지만, '라그나로크'와 '아스가르드' 등 북유럽신화 소재도 게임 내 가미해 처음 게임을 접한 플레이어에게도 친숙함을 준다.

 

게임을 첫 시작하게 되면 남녀, 외형, 특성 등을 선택해 플레이어의 분신을 만들 수 있고, 진행 방식은 여타 액션RPG처럼 다양한 던전을 돌아다니며 장비를 파밍하고, 캐릭터 레벨업을 시켜 강화해나가면 된다.

 

 

 

 

반면, 레벨업 방식이 타 게임과 달리 독특한데, 적을 해치우면 경험치 역할을 하는 '피'를 습득할 수 있고, 이를 마을 등에 있는 제단에 바치면 레벨업이 된다. 조금은 귀찮은 방식이지만 레벨업과 동시에 스킬 포인트도 받아 업그레이드 가능하니 게임에서 꾸준히 접해야 될 시스템이다. 덧붙여 제단도 별도의 업그레이드를 해야 상위 스킬을 얻을 수 있으니 참조.

 

아울러 바이킹의 던전은 갖가지 형태로 이뤄진 점이 특징이다. 살펴보면 진행 중간에 퍼즐이 마련돼 플레이어의 두뇌 회전을 요구하고, 설원에는 별도의 주위 내구도가 존재해 중간중간 몸을 녹이기 위한 불 쪽으로 이동 시키는 행동을 해야 된다. 또 지형에 따라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각종 트랩도 있으니 주의하면서 플레이해야 될 것이다.

 

 

 

게임의 주요 컨텐츠인 액션 요소는 묵직한 타격감과 몰려오는 적들을 한 번에 쓸어버리는 쾌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일정량 게이지를 모아 분노를 사용하면 강렬한 공격으로 적을 해치운다. 또 스킬은 다양한 효과뿐만 아니라, 화려한 이펙트로 이뤄져 플레이어의 눈을 즐겁게 한다.

 

이외로도 타 플레이어 함께 즐기는 2인 협동 모드를 지원하고, 초회특전으로 디지털 사운드 트랙과 디지털 아트북이 제공돼 본편 외의 부가적 콘텐츠에 대한 재미를 주는 점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또한, 플레이어의 도전을 욕구하는 하드코어 모드 '발할라' 난이도도 있으니 변태적인 난이도의 게임을 찾는 유저라면 반드시 즐겨 보자.

 

전반적으로 바이킹은 싱글플레이는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으나 온라인 모드가 부족한 점은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또 초반에 오타나 몇몇 버그들로 인해 진행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은 있으나, 이는 추가 패치를 통해 충분히 개선 요지가 보인다. 다소 부족한 부분들이 눈에 띄지만, 패키지 전용 액션RPG로의 재미는 충실한 편이니, 한글화된 액션 RPG 찾는 유저들에게 권해본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7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