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소식에 e스포츠도 '두근'

26일 공개 될 것으로 전망
2017년 03월 21일 22시 17분 49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곧 발표 될 전망이다.

 

오는 26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I <3 스타크래프트' 행사에서 작년부터 이슈가 되어 왔던 '스타크래프트'의 리마스터 버전이 공개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 것.

 

이번 행사는 스타크래프트 19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것으로, 다양한 무대 행사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레전드 매치, 스타크래프트 II 2017 GSL 시즌 1 결승전이 진행된다. 특히 마이크 모하임 CEO가 참석, 팬들의 성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행사 개최만으로는 '긴가민가' 한 상황이나, 공교롭게도 배틀넷 샵에서 '스타크래프트' 시리즈가 모두 포함 된 버전인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의 판매가 중단 된 상태이며, 특히 게임 내에서 '진화'를 상징하는 저그 종족의 알이 그려져 있어 이번 행사에서의 발표가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 분위기다. 참고로 블리자드는 지난 2007년 국내에서 개최 된 WWI에서 '스타크래프트 2'를 깜짝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도 그 때와 같이 전세계 생중계 된다.

 

리마스터 버전은 게임 내용은 원작과 큰 차이는 없으나, 640x480만 지원되는 원작과 달리 더욱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배틀넷 2.0을 적용, 더욱 빨라진 멀티플레이 환경은 물론 친구 관련 기능, 블리자드 스트리밍, 음성 대화 등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이와 같은 소식에 e스포츠 팬들도 들썩이는 분위기이다. 공식 리그는 종료됐지만 팬들 사이에서의 대회 및 개인 방송, 방송에서의 이벤트 매치는 계속되고 있기 때문. 물론 완전한 '부활'을 꿈꿀 정도는 아니겠지만, 다소의 부흥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형철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월e / 526,488 [03.22-02:40]

사골이라해도 역시 1이라니 기대가 크흠 ㅋ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