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네스트, Mobio와 한-러 게임 교류를 위한 MOU 체결

2017년 03월 20일 13시 56분 34초

종합 마케팅 컨설팅 전문기업 마더네스트(대표 강소영)는 러시아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Mobio(이하 모비오, 대표 Sergey Konovalov)와 MOU 체결을 진행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이번에 양사가 체결한 MOU를 통해 러시아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은 모비오를 통해 러시아 게임시장의 진출이 보다 용이하게 진행될 수 있으며, 동시에 현지의 SNS 및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홍보를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러시아에서 한국으로 진출하는 기업들은 마더네스트를 통해 국내 게임 시장의 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다양한 PR 활동과 마케팅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마켓 진출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양사는 한국과 러시아 간의 원활한 게임 교류가 가능하도록 기반을 닦아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과 함께 동반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목적이다.

 

러시아는 전 세계 게임기업들이 진출 기회를 엿보고 있는 시장이다. 매년 온라인 게임 분야가 5% 이상 성장하고 있다. MMORPG 장르 이용자는 1600만 명 이상으로, 이미 온라인 게임에서는 ‘블레이드 & 소울’, ‘검은 사막’, ‘테라’ 등 한국 게임들이 선전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역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 등이 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매출 인기 순위 상위권의 게임은 RPG 장르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모비오 Sergey Konovalov(세르게이 코노발로프) 대표는 “한국 게임기업에서 개발한 콘텐츠는 러시아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보고 있다.”라며, “정확한 시장 분석과 현지화가 동반될 경우 이 가능성은 더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양사가 긴밀히 협력하여 양국의 게임기업이 글로벌 진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더네스트 강소영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내 게임사의 러시아 진출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라며, “러시아 시장은 아시아를 넘어 유럽으로 넘어가기 위한 국산 게임의 첫 디딤돌이다. 게임사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모비오와 적극 협력하겠다. 또한 동시에 러시아 게임의 한국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하나의 교두보로서 전방위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