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 진에어 후원 힘입어 스타 리그 진수 보여줄 것

SSL 시리즈 2017 미디어데이
2017년 03월 16일 13시 56분 38초

스포티비게임즈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SSL 시리즈 2017’ 진행 발표 및 공식 스폰서 후원 계약을 체결하는 미디어데이를 서울 서초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16일 진행했다.

 

SSL 시리즈 2017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2’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로 진행되는 리그이며, 이날 행사에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이재명 대표가 직접 나서 향후 비전을, 스포티비게임즈 SSL 프로젝트 안성국 책임 PD가 리그 진행 방식 및 중계진 등을 소개했다.

 

이재명 대표는 “매번 주변 관계자들이 우리에게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그만하는 것이 좋지 않겠나나라고 물었고, 실제 리그를 진행하면서 재정적인 어려움도 있었다. 허나 그럴 때마다 e스포츠의 시작인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응원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고, 우리는 이에 힘입어 이 리그를 지속적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니 지켜봐 달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재명 대표

 

안성국 PD는 “이번 리그는 4가지 목표를 가지고 진행할 것이다. 첫 번째 목표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이고, 두 번째는 ‘안정적 선수 활동 보장’, 세 번째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제공’, 네 번째는 ‘SSL 시리즈만의 독창적인 구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4가지 목표를 기반으로 탄생한 ‘SSL 프리미어’는 스타크래프트2로 진행되는 정규리그로 e스포츠 본연의 재미를 제공, ‘SSL 챌린지’는 시청자들과 온라인에서 스타크래프트2 콘텐츠를 직접 소통, SSL클래식으로 팬들이 원하는 스타크래프트 경기를 보여줄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안성국 PD

 

 

 

 

또한 “SSL 시리즈 2017은 1년간 2억 2천억 원 규모의 상금이 지원되고, 유명 해설진들을 시리즈마다 배치해 색다른 재미를 선보일 것이다”며 “특히 선수들에게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SSL 프리미어와 SSL 클래식의 판매 수익을 선수들에게 배분할 계획이고, 선수들을 활용한 MD 수익도 선수들에게 배분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팬으로도 진에어 조현민 부사장은 “팬으로서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운영해주시는 스포티비게임즈에게 먼저 감사드리고, 진에어가 이 리그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진에어 그린윙스 선수들도 본 리그에서 다양한 행보를 펼칠 계획이니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SSL 시리즈 2017은 3월 20일부터 개최될 예정이다. 

 

조현민 부사장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월e / 526,448 [03.16-06:48]

스타2...스타1으로 하는게 더 잘될지도 ㅠㅠ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7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