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댄스의 열풍을 모바일에서, '클럽 오디션'

손끝에서 이어지는 커플댄스
2017년 03월 14일 23시 12분 15초

2000년대 전국 PC방은 물론 뭇 온라인 리듬 게이머에게 리듬댄스 게임 돌풍을 불러왔던 '오디션'이 모바일에서 다시 태어났다. 한빛소프트의 스테디셀러이면서 글로벌 리듬댄스 게임의 원조인 오디션의 모바일 버전 '클럽 오디션'이 지난 9일 정식으로 국내 서비스를 개시한 것이다.

 

클럽 오디션은 리듬댄스 게임의 원조라는 원작의 명성에 손색이 없도록 200종류 이상의 음원과 2,300여 종류에 달하는 아이템 등 풍부한 컨텐츠로 무장했다. 음원에는 AOA나 방탄소년단 등 인기 아이돌들의 최신 음원도 구비되어 있어 트렌드에서 뒤쳐지지 않으면서 추억의 8090 인기 곡들 역시 겸비해 과거의 향수를 느끼는 것이 가능하다. 10대뿐만 아니라 온라인 버전 오디션의 전성기를 함께 했던 20대와 30대, 조금 더 나아가 40대까지도 다시금 오디션의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것으로 개발사는 기대하고 있다.

 

사전예약 3주만에 약 24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클럽 오디션의 원작인 온라인 버전은 국내 여성 유저에게 특히 많은 인기를 끌었던 바 있다.

 

 

 

■ 손끝에서도 리듬댄스

 

지금도 서비스를 하고 있는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은 전 세계 7억 유저가 즐기는 인기 온라인 게임이다. 한빛소프트는 온라인 게임에서 즐길 수 있었던 오디션만의 리듬댄스 감성을 손끝으로 모든 것이 펼쳐지는 모바일 세상에서 재현했다. 오디션의 IP를 활용해 온라인에서 느꼈던 즐거움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오디션의 백미였던 실시간 댄스 배틀 시스템 역시 모바일 버전에 구현됐다.

 

이제는 컴퓨터 환경을 확보하지 않더라도 손끝에서 시작되는 모바일 환경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실시간 리듬댄스 배틀을 벌일 수 있게 됐다. 플레이어는 클럽 오디션을 플레이하면서 다른 플레이어와의 경쟁을 펼쳐 자신의 실력을 가늠하거나, 처음에는 누구나 똑같은 외형을 하고 있지만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이 캐릭터를 기반으로 작품 내 컨텐츠 대부분을 즐길 수 있다.

 

개인 플레이는 물론이며, 다른 플레이어와의 경쟁, 마음이 맞는 플레이어들이 모여 결성한 팸(FAM)과 호감을 쌓아 커플이 될 수 있는 커플 시스템 등 오디션의 감성을 간편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본 작품 최고의 장점.

 

 

 

■ 스토리도 있다?

 

클럽 오디션에서는 온라인의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인데,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을 벌이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충분히 즐기고 배워갈 수 있도록 '스토리' 중심의 싱글플레이 모드가 존재한다. 제시와 잭슨과 함께 스타 댄스 팀이 되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는 스토리 모드를 통해 경험치의 획득이나 플레이어 캐릭터의 댄서 승급을 할 때 필요한 보석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토리 모드에서보다 훨씬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댄싱홀 모드는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을 벌이는 모드다. 타 플레이어와 경쟁을 벌이는 모드에선 클럽댄스와 커플댄스 등을 즐길 수 있는데, 다소 의문이 생기는 부분이 있다. 댄싱홀 모드 외에 아예 커플을 이뤄 댄스를 진행하는 커플 모드가 있는데 댄싱홀에서도 커플댄스 모드가 따로 있고, 커플댄스가 아닌 클럽댄스의 경우도 본 게임 시작 이전에 약간의 커맨드 입력이 반복되는 어필 타임과 함께 커플을 짝짓는 과정이 존재해 사실상 최소 3개 이상의 커플 모드가 서로 중복된다.

 

사실 이 문제는 커플모드와 댄싱홀 모드의 차이를 이해하면 알 수 있는 부분으로, 커플모드는 커플이 맺어진 플레이어와 즐긴다고 보면 이해가 빠르고, 댄싱홀 모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완전히 새로운, 기존에 팸을 결성했거나 친구 또는 커플로 맺어진 플레이어가 아닌 모든 플레이어와 만날 수 있는 모드인 것.

 

 

 

■ 오디션 팬이라면 더 좋겠다

 

기존 작품인 오디션의 플레이 시스템을 거의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작 팬이라면 더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제 PC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은 장소나 외출을 했을 때에도 간편하게 모바일 장치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오디션이 출시된 셈이니까.

 

오디션 특유의 방향키를 이용한 일련의 패턴 입력이 작품 내에도 녹아들어 있다. 다만 싱글플레이 모드라고 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곡을 선택할 수 없고,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을 벌이는 경우에나 서두에서 언급된 아이돌의 신곡들을 즐길 수 있는 셈이라 아쉬움이 남는다.

 

게임을 처음 실행하자마자 출석체크 달력을 보면 모든 날짜에 찍혀있는 VIP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두자.​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점검 공지

게임샷 서버점검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