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으로 더욱 강한 파티를

첫 업데이트 소개
2017년 03월 03일 18시 53분 53초

 

파이널 블레이드 로딩화면을 장식한 신규 캐릭터 폭주 인랑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연일 고공 행진 중인 ‘파이널 블레이드’가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수의 영웅이 추가되어 많은 유저들이 이들의 쓰임새에 대해 궁금증을 품고 있다.

 

다른 영웅들과의 조합,  유저들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신규 영웅들을 간단히 분석해보았다.

 

1. 백은화

 

 

강한 단일 공격력을 자랑하는 백은화

 

5성 사수 영웅인 백은화부터 살펴보자. 백은화는 같은 5성 사수 영웅들 사이에서 유독 높은 전투력을 가진 영웅으로 업데이트된 시점부터 유저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물론 능력치가 좋은 탓도 있지만 서구 미인형의 외형도 겸비하고 있어 더 눈에 띄는 신규 영웅이다.

 

백은화의 액티브 스킬은 ‘순환역류’이다. 다수의 적에게 기본 공격력의 150%에 달하는 데미지를 주면서 상대의 회복량 또한 감소시킨다. 이미 이 스킬만 봐도 비무용 영웅이라는 점을 알 수 있는데, 그러면서 더 재미있는 점은 ‘진언’이라는 패시브 스킬을 통해 파티원을 회복시킨다는 점이다. 상대의 회복은 방해하면서 아군에게는 힐을 해주는 영웅이니 적으로 만난다면 얄미울 수밖에 없다.

 

분노 스킬 ‘유성탄’과 패시브인 ‘속사’는 단일 대상 스킬이라는 점 때문에 모험에서 강한 화력을 발휘하기 어렵지만, 비무에서는 적을 하나씩 쓰러뜨리기 좋다.

 

2. 삼순이

 

 

한정 캐릭터인 삼순이를 통해 재밌는 스킬을 만나보자

 

삼순이는 대장금을 닮은 나인 컨셉의 독특한 5성 도사 캐릭터다. 독특한 컨셉만큼 스킬 모션도 재치가 넘쳐 유저들에게 재밌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군다나 능력치 역시 준수한 편에 속해 많은 유저들이 탐내는 영웅이다. 봄맞이 이벤트 기간 동안 모험모드에서 획득한 진달래와 개나리를 통해 교환소에서만 획득할 수 있어 이번 기회를 놓쳐선 안된다.

 

액티브 스킬 ‘십전대보탕’은 파티원에게 즉시 힐을 제공하고 삼순이 체력과 비례하는 보호막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분노 스킬인 ‘영양 볶음밥’은 힐을 제공함과 동시에 치명타 확률을 크게 증가시킨다.  이미 파티원들에게 좋은 버프를 많이 제공하는 삼순이는 체력이 가장 많이 떨어진 영웅에게 방어막을 걸어주는 ‘영양보충’과 적에게 공격하며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는 ‘이판사판’까지 알짜배기 스킬로만 구성된 영웅이라 비무, 모험, 토벌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쓰일 수 있다.

 

더군다나 리더스킬인 ‘식사 준비’는 파티원 전원의 체력을 무려 2,000이나 높여주기 때문에 가히 5성 중에서는 최고의 힐러 캐릭터라고 말할 수도 있겠다.

 

3. 우희

 

 

6성 최고의 딜탱 영웅으로 자리잡은 우희

 

신규 영웅들의 능력치가 전반적으로 좋은 편이긴 하지만, 우희는 6성 영웅이라는 점에서 앞서 언급한 두 영웅과 비교해서는 모든 스탯과 스킬이 우월하다. 더군다나 암살 영웅치고 생명력도 좋고 생존 스킬도 있어 단순 딜러가 아닌 딜러+탱커의 역할로 적합한 매력 만점의 영웅이다.

 

가장 먼저 봐야 할 것은 패시브인 ‘운기조식’이다. 전장에서 딱 한 번만 발동되는 스킬이긴 하지만 체력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체력의 15%를 즉시 회복하는 부분은 상대적으로 가장 먼저 죽는 암살 영웅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어드밴티지 요소이다. 그리고 또 다른 패시브인 ‘복수격’은 적군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주면서 흡혈률을 높이는 스킬이어서 생존율을 더더욱 높여준다.

 

이 외에 액티브 스킬인 ‘광속난격’과 분노 스킬인 ‘패광맹격권’은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동시에 일정 확률로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드는 강력한 광역기이기에 모든 유저가 우희를 탐낼만하다.

 

4. 프랑

 

 

파이널 블레이드 최고의 힐러로 자리매김한 프랑

 

프랑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는 6성 도사 영웅이다. 거대 주사기를 든 간호사의 모습을 한 프랑은 7성 영웅인 서유화를 제외하면 게임 내 최고의 힐러로 꼽히고 있는데, 왜 그런 평을 받는지 스킬을 살펴보자.

 

프랑의 스킬은 리더 스킬을 포함한 다섯 개 모두가 파티원의 생명력과 직접적으로 연관 있는 스킬이다. 액티브 스킬인 ‘대침연사’와 분노 스킬 ‘생명의 주사’는 파티원의 체력을 즉시 회복하는 광역 힐이다. 더불어 대침연사의 경우 일정 시간 보호막도 제공해 체력이 떨어지는 속도를 줄여준다. 웨이브마다 발동되는 패시브 ‘응급치료’도 파티원 전원을 회복하는 스킬이어서 광역 회복기만 무려 3개를 갖추고 있다.

 

다른 패시브 ‘아드레날린’은 체력이 떨어진 영웅 하나에게 보호막과 공속 증가 버프를 걸어주어 생존력을 올림과 동시에 전력도 크게 상승시키는 효과를 만든다. 리더 스킬 ‘예방접종’마저도 파티원 전원에게 강력한 보호막을 제공해주니 6성을 얻을 기회가 생긴다면 무조건 프랑이 나오길 기도해야겠다.

 

5. 폭주 인랑

 

 

폭주 인랑은 6성 인랑과의 비교조차 허락되지 않는다

 

끝으로 폭주 인랑이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을 장식하는 청일점으로 파이널 블레이드 유저들 중에서도 극소수만 가질 수 있다는 7성 영웅이다. 행방불명된 6성 영웅으로 알려진 인랑의 새로운 버전으로 그 영웅 소개부터 인상 깊다.

 

스킬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액티브 스킬 ‘암흑파열참’, 분노 스킬 ‘암흑파산격’, 패시브 ‘암흑참파도’ 모두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강력한 광역기 스킬이고, 또 다른 패시브인 ‘암흑폭주’는 공격속도와 흡혈률을 증가시키는 강한 버프 스킬이다. 특히 이 암흑폭주는 확률 없이 매 쿨타임마다 발동되어 폭주 인랑의 공포를 더욱 증폭시킨다.

 

끝으로 리더 스킬인 ‘마검 소환’은 다른 캐릭터들의 리더 스킬과는 조금 다르게 폭주 인랑 자신에게만 효과가 제공되는 스킬로 사실상 상태 이상을 당하지 않는 무적의 몸으로 만든다. 이런 강한 특성으로 인해 현존 최고의 탱커 + 딜러의 자리로 급부상했다.

 

인기에 힘입어 빠르게 신규 콘텐츠를 공개한 파이널 블레이드. 단순히 새로운 영웅의 추가가 아닌 파이널 블레이드 내 영웅 세계관을 확장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즐길 거리가 많아졌다.

 

버릴 것 없는 알짜배기 영웅들로만 구성된 이번 신규 영웅들을 통해 기존에 강한 영웅들을 보유했던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그렇지 않았던 유저들에게는 기존 유저들보다 더욱 강해질 기회가 제공되었다. 많은 유저들이 기존의 영웅 조합에 애정이 생겼겠지만, 익숙함 사이에 이번 신규 영웅을 조합해 새로움을 더하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