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레드나이츠’, 강력해지고 싶다면 변신에 주목

리니지 레드나이츠, 변신시스템 파헤치기
2017년 02월 22일 10시 37분 04초


 

리니지 초보유저 시절, 사냥 중에 획득한 단풍나무막대를 이용해 해골, 셀로브 등 다양한 몬스터로 변신하는 재미를 느꼈던 유저라면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도 변신의 그리움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다. 그만큼 리니지에서 변신은 리니지의 역사를 훑어 올라가듯 상징적이고 특별한 콘텐츠다.

 

물론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도 기존의 리니지에서 즐길 수 있는 변신 요소의 매력이 깃든 변신시스템이 존재한다. 변신은 전투 중 한번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와 같은 기능으로 바슈, 애슐리, 라라 각각의 영웅은 변신반지와 변신주문서를 모아 켄라우헬, 발록, 케레니스와 같은 강력한 몬스터로 변신할 수 있다.

 

몬스터로 변신한 영웅들은 각각 다른 외형에 걸맞은 각기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쓰임새도 물론 다르기 때문에 변신에 대해 자세히 파악한다면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더욱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다. 소환수 시스템과 함께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특별한 콘텐츠로 알려진 변신시스템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


■ 저마다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 변신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영웅들은 각각 두 종의 몬스터로 변신이 가능하다.

 


(좌) 발록, (우) 켄라우헬

 

일단, 영웅 ‘바슈’는 튜토리얼 진행 후 ‘발록’과 ‘켄라우헬’ 2종의 몬스터로 변신할 수 있다. ‘발록’은 강력한 물리피해는 물론 상태이상 저항 확률을 증가시키거나 마법 피해를 감소시키는 등의 스킬로 생존력을 높여주는 특징이 있고, ‘켄라우헬’은 출혈피해와 약화효과 전이 등을 통해 높은 데미지 효율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좌) 케레니스, (우) 라이아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영웅 ‘애슐리’는 ‘케레니스’와 ‘라이아’로 변신할 수 있다. ‘케레니스’는 상대의 스킬게이지를 소멸시키고 대상을 빙결상태로 만드는 마법을 사용하고, ‘라이아’는 상대의 강화효과를 제거하는 디버프 스킬과 대상을 돼지로 변이시키는 마법을 사용한다.

 


(좌) 오웬, (주) 질리언

   

마지막으로 강력한 물리피해를 자랑하는 영웅 ‘라라’는 ‘오웬’과 ‘질리언’으로 변신할 수 있다. ‘오웬’은 아군의 치명타 확률과 물리공격력을 올려주거나 매혹을 사용한다. ‘질리언’은 대상의 물리방어력을 감소시키거나 자신의 물리공격력을 증가시켜 높은 피해량에 집중하는 편이다.

 

■ 시간의 균열로 더욱 강력해 지는 변신

 

모든 변신은 시간의 균열에서 획득한 변신반지와 변신주문서를 통해서 더욱 강력해 질 수 있다. 시간의 균열은 요일마다 공략하는 몬스터에 따라 보상아이템이 달라지고 입장 가능한 소환수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다.

 

  

 

각각 월요일의 질리언은 정령형 소환수, 화요일의 오웬은 야수형 소환수, 수요일의 라이아는 인강형 소환수, 목요일의 켄라우헬은 마족형 소환수, 금요일의 발록은 물리형 소환수, 토요일의 케레니스는 마법형 소환수, 그리고 일요일 거울의 미로 공략은 모든 소환수로 공략 가능한 형식이다.

 

이에 따라 재료 아이템이나 경험치 아이템 외에 월요일엔 질리언 변신반지 및 변신주문서, 화요일엔 오웬 변신반지 및 변신주문서를 시간의 균열을 공략하고 추가로 획득하고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연성 시스템처럼 꾸준히 강화시켜나갈 수 있다. 초반 난이도가 높지 않고 공략에 실패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빠른 강화를 위해 정령형, 야수형 등 각각의 조합을 꾸리는 것이 중요하다. 

 

■ 각각 다른 곳에서 다양한 위력을 발휘하는 변신

 

변신은 그 자체만으로도 분명히 특별하지만 소환수와 함께할 때 더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변신은 다른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어 소환수를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위력도 달라질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변신 각각의 변신은 어디에서 활약할 수 있을까?

 


영웅 바슈

 

‘바슈’가 변신할 수 있는 ‘발록’은 상태 이상 저항 확률과 마법 피해 감소율을 높여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레이드 조합보다는 결투에서 상대 조합이 유틸성이 강하거나 마법 위주의 공격대일 경우 탱커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다. ‘켄라우헬’ 또한 레이드에서는 약하지만 결투에서 강력한 스킬 데미지와 함께 피해량에 대한 회복 스킬도 갖고 있어서 탱커로서도 훌륭하다.

 

  

영웅 애슐리

 

‘애슐리’가 변신할 수 있는 얼음속성의 강력한 마법을 구사하는 ‘케레니스’는 레이드의 마법 공격대 조합과 잘 어울린다. 세 명의 영웅 캐릭터 중 유일하게 마법을 사용하는 애슐리의 변신인 만큼 마법 공격대에서는 필수적이다. ‘라이아’는 결투 콘텐츠에 조금 더 알맞은 변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상대의 강화효과를 제거한다거나 4초 동안이나 돼지로 변이시킬 수 있는 스킬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영웅 라라

 

‘라라’의 변신은 세 영웅 중 가장 효용성이 높다. 레이드에서 ‘오웬’의 매혹스킬은 효과를 볼 수 없지만 아군 조합의 치명타 확률과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스킬과 탱커를 따로 사용하지 않는 레이드 조합에서의 회복스킬이 큰 위력을 발휘한다. 때문에 레이드의 물리 공격대에 잘 어울리는 변신이다. 질리언의 경우엔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상대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스킬로 인해 결투장에서는 더 높은 효율성을 갖고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세 명의 영웅들은 변신을 통해 더욱 강력해질 수 있다. 각각의 변신은 뚜렷한 장단점을 갖고 있지만 영웅과 함께하는 소환수를 함께 조합해 단점을 없애고 장점을 부각시키는 더욱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자신의 조합에 어울리는 나만의 변신은 어떤 것이 있는지 이제는 직접 경험하고 확인해 보자.

임향미 / sunpriest@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