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영웅들, 파이널 블레이드

파이널 블레이드: 육성법 가이드
2017년 02월 21일 13시 21분 56초

‘파이널 블레이드’는 동양풍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수집형 모바일RPG이다. 그런 만큼 유저들은 더 빨리, 더 많이 희귀 영웅들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러나 그저 남들보다 희귀한 영웅을 얻었다고 해서 무조건 강해지는 것만은 아니다.

 

영웅들마다 태생적 한계는 분명 존재하기 마련이지만 강화를 통해서 5성보다 강한 4성을, 4성보다 강한 3성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남들보다 많은 노력을 투자해 6성 영웅들로 이뤄진 팀을 편성했는데, 5성 영웅으로 구성된 팀에게 몰살당한다면 그 얼마나 큰 비극일까.

 

특히나 ‘파이널 블레이드’는 다양한 육성 요소가 집약된 게임이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하고 이용한다면그 누구보다 현명하게 더욱 강한 영웅을 획득할 수 있어 육성법의 숙지는 게임을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이다.

 

■ 영웅 강화를 통해 내 영웅을 더 강하게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살펴보자. 영웅 관리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강화’. 이미 많은 유저들에게 익숙한 강화는 영웅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다.  ‘파이널 블레이드’의 영웅 강화는 다른 영웅들을 소비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다만 영웅을 소비해 강화 경험치를 채우는 것이 아닌, 하나의 영웅을 소모하고 일정 확률로 강화가 진행된다.

 

영웅 강화는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 영웅의 등급이 높을수록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물론 정말 운이 좋다면 1성짜리로도 강화에 성공할 수 있으니 ‘파이널 블레이드’에는 필요 없는 영웅은 없는 셈이다.

 

1성 영웅으로도 3성 영웅 강화가 가능

 

■ 명검도 갈고 닦아야 하는 법

 

영웅은 총 8개의 장비를 착용하는데 빠짐없이 모두 장비를 착용시켜 주는 것도 중요하고 높은 등급의 장비를 착용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제아무리 명검이라 할지라도 갈고 닦지 않으면 결국 녹슬게 되는 법이다. 높은 등급의 장비를 착용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장비도 강화를 해주어야 한다는 뜻이다.

 

장비 강화는 영웅 강화와는 다르게 별도의 장비 강화 재료를 통해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여기에는 강화 확률이라는 것 없이 무조건 100% 강화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영웅 강화보다는 수월한 편이다. 물론 장비의 강화 등급이 올라갈수록 해당 재료의 요구량이 조금씩 늘어나니 충분한 양의 재료를 수급하는 것이 우선이다.

 

장비는 재료만 있으면 강화할 수 있다 

 

각각의 장비에는 성급과 더불어 등급이 존재한다. 성급은 장비의 별 표기로 볼 수 있으며, 성급은 장비 아이콘의 배경 색으로 확인 할 수 있다.

 

각 성급 별로 5개의 등급이 있으며, 3등급 이상인 장비에는 추가 능력치 옵션이 붙게 된다. 4성의 1등급 장비 보다, 3성의 5등급 장비가 추가 능력치 옵션 때문에 훨씬 좋을 수 있으므로 아이템 분해 또는 판매 전에 미리미리 꼼꼼히 체크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더 강력한 스킬로 적들을 제압하라

 

각 스테이지에서 전투를 치를 때마다 화려한 연출로 스크린을 수놓는 것은 영웅의 전투력도 아니고 영웅의 장비도 아닌 바로 스킬이다. 그리고 유저들은 이 스킬도 강화함으로써 더욱 빠르게 스테이지 클리어를 할 수 있다.

 

 

 

특히 스킬의 경우 순간적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넣어 빠르게 적들을 제압하거나 아군 영웅들에게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구성 팀 전원의 생존력과 밀접한 관련을 짓게 한다. 영웅은 분명히 강해졌는데 힐 양이 적다거나 스킬 대미지가 눈에 띄게 약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스킬 강화를 놓친 것일 테니 꼭 확인하도록 하자.

 

강화를 통해 스킬의 위력도 더욱 강해진다. 

 

■ 생존력을 올리는 최선의 방법,  영웅배치

 

스테이지를 진행하는데 힐을 담당하는 술사가 쓰러져 어처구니없이 패배를 하게 되었다면 영웅 배치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자. 자동배치 클릭만으로 각 영웅 직업에 맞는 위치를 선정해주지만 신규 영웅을 얻어 들뜬 마음에 임의로 영웅 배치를 바꿔버렸다면 배치가 뒤죽박죽되는 경우도 있다.

 

기본적으로 팀은 제일 앞에 무사가 서야 하고 그 뒤로 암살, 사수, 술사 순의 직업 영웅들이 배치되어야 안정적인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능하다. 만약 좋은 영웅을 얻었는데 아직 레벨이 낮아 생존력이 낮다면 이런 영웅도 가급적 뒤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모험 진행 내내 좋은 무사 영웅을 얻지 못해 같은 적절한 탱커가 없더라도 당황하지는 말자. 암살 영웅도 어느 정도의 탱킹은 가능하다. 

 

이 경우엔 암살 영웅들의 탱킹 능력 향상을 위해 진법을 변경해주는 것이 좋다. 방어력을 올려주는 매복진, 최대 체력을 올려주는 항마대진, 막기확률을 올려주는 무극진 등 다양한 방어 진법을 통해 부족한 탱킹을 어느 정도 커버해줄 수 있다. 물론 이 진법도 적절한 강화를 해주었을 때의 얘기다. 계정 레벨은 하늘을 찌르도록 높아지는데 진법은 강화를 안 해 1레벨을 고수하고 있다면 이는 무용지물이다. 어떤 진법이든 레벨과 관계없이 구매할 수 있으니 필요한 진법을 적극 활용하자.

 

팀의 생존율을 올려주는 영웅배치와 진법 

  

모든 수단을 동원해 영웅들을 육성하는 것은 강한 영웅들을 보유한 유저들에게 본인이 있어야 할 자리를 지킬 수 있는 힘을 주고, 상대적으로 약한 영웅들을 보유한 유저들에게는 강자를 꺾는 통쾌한 희열을 느끼게 해준다.

 

게임을 처음 접했다면 손봐야 할 부분이 많아서 종종 잊기도 하고 번거로울지도 모르지만 이렇게 정성 들여 영웅들을 키우다 보면 영웅 하나하나에 애정을 가지게 되고 게임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어쩌면 지금도 ‘파이널 블레이드’의 영웅들은 당신의 손길을 기다리며 더욱 강한 영웅으로 성장하길 꿈꾸고 있을지도.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7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