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들고 싸운다, 슈퍼탱크대작전

슈퍼탱크대작전 프리뷰
2017년 02월 17일 13시 35분 15초

루미디아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하는 <슈퍼탱크대작전(SUPERTANK RUMBLE)>은 다양한 부품을 자유롭게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간 대전과 다양한 요일별 미션수행을 통해 최고의 탱크를 가리는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게임이다.

 

2017년 2월 중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154개국에 동시에 런칭되는 <슈퍼탱크대작전>에서 전세계 유저들이 진정한 ‘창의력 대장’의 자리를 놓고 펼치는 치열한 두뇌 싸움이 시작된다.

 


 

■ KEY POINT


“유니크 아이템이 아닌 유니크 한 창의력의 승부. 조립형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은 100여종이 넘는 부품들과 수십 종의 꾸미기 아이템을 마음껏 가지고 놀며 즐기는 조립형 샌드박스 게임이다. 부품의 조립에는 제한이 없으며 유저들의 상상력에 따라 날아다니는 비행 탱크부터 압도적인 사이즈의 거대병기까지 무엇이든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탱크의 조립과 구동에는 물리법칙이 적용되어 있어 더욱 효율적이고 강력한 탱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시도와 실험정신이 필요하다.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대결하고 공유하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은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이다. 제작한 탱크의 성능을 세계무대에서 검증 받을 수 있다.

 

“게임과 학습, 소통의 결합”

<슈퍼탱크대작전>에는 유저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가 있다. 자신이 제작한 탱크를 설계도로 만들어 게임 내에서 혹은 SNS를 통해 공유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이 만든 탱크 설계도를 다운받아 직접 사용해 볼 수도 있다. 그리고 동영상 녹화 기능이 있어 탱크 조립 및 전투 플레이 장면을 손쉽게 녹화하고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 게임 화면 소개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만나게 되는 기지화면이다. 전반적으로 캐쥬얼 한 느낌의 카툰풍 그래픽으로 되어 있으며, 주요 건물들이 횡렬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원하는 건물을 쉽게 찾고 터치할 수 있다.

 


 

■ 시설물

 


(좌측부터) 격납고, 지휘차량, 금광, 유전

- 격납고

격납고에서는 탱크의 제작이 이루어진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탱크를 만들 수 있다.

 

- 지휘차량

지휘차량은 전투의 핵심요소로 전투시 플레이어를 돕는 각종 유닛들을 보급해준다.

만약, 전투도중 지휘차량이 파괴되면 유닛 생산 또한 중단 된다.

 

- 금광

금광은 게임 내 재화 중 하나인 ‘골드’를 생산하는 시설이다.

골드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 생산되며 일정 시간마다 수확할 수 있다.

 

- 유전

유전은 전투 시작에 필요한 ‘연료’를 생산하는 시설이다.

연료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 생산되며 일정 시간마다 수확할 수 있다.

 


(좌측부터) 연구소, 보급소, 설계도 마켓, 극장

 

- 연구소

연구소는 보상으로 받은 ‘연구 문서’를 사용해 부품을 업그레이드 하는 시설이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부품이 있을 때 건물 위에 붉은색 아이콘이 표시되며 숫자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부품의 개수를 나타낸다.

 

- 보급소

보급소는 4시간마다 무료 보급상자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무료 보급상자에는 ‘골드’나 ‘연료’, ‘연구 문서’등이 들어 있다.

 

- 설계도 마켓

설계도 마켓은 격납고에서 탱크를 조립하면서 만든 설계도를 다른 유저에게 공유하거나 다른 유저가 공유한 설계도를 가져오는 시설이다.

 

- 극장

극장에서는 4시간마다 한번씩 동영상(광고)를 보고 보급 상자를 얻을 수 있다.

 

■ 게임의 핵심, 탱크 조립


<슈퍼탱크대작전>의 핵심은 탱크 조립이다. 각종 부품들을 ‘드래그 앤 드랍’방식으로 손쉽게 선택하고 조립할 수 있다. 유저의 레벨이 올라가면 새로운 부품들이 언락 되며, 사용할 수 있는 부품의 개수도 늘어나 더욱 크고 복잡한 탱크를 만들 수 있다.

 


 

- 부품 업그레이드

부품들은 ‘연구 문서’와 ‘골드’를 소모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부품을 업그레이드 하면 부위에 따라 성능이 향상되며 외관이 바뀌기도 한다.

 


 

■ 두 가지 전투


- 대전(비동기 PVP)

다른 플레이어와 1:1로 대결하는 콘텐츠로, 제한시간 내에 상대방의 탱크를 파괴하면 전투에서 승리하게 된다.

 

탱크는 피격부위에 따라 파괴되는 부품이 다르기 때문에 전략과 컨트롤에 따라 다양한 변수들이 발생한다. 또한, 지휘차량에서 생산되는 병사들은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며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지휘차량은 공격으로 파괴할 수 있다.

 

전투상대를 찾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골드’가 필요하며 전투를 시작할 때 사용중인 부품에 따라 일정량의 ‘연료’를 소모한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보급상자와 메달을 획득하게 된다. 보유한 메달에 따라 소속되는 전장이 달라지며 높은 전장에서 승리하면 더 큰 보상을 받는다.

 


 

- 캠페인(PVE)

요일별로 달라지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보급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난이도도 점점 상승한다.

 


 

■ 자신의 탱크를 널리 알리자


유저들은 자신이 조립한 탱크의 설계도를 ‘설계도 마켓’과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 할 수 있다. 설계도 마켓에서 많은 사람들이 설계도를 다운 받을수록 설계도 제작자에게 더 큰 보상이 돌아가며, 설계도 마켓을 통해 다른 유저들이 만든 탱크 설계도를 다운받아 손쉽게 탱크를 제작할 수도 있다. 

 


 

- 소셜 친구 기능

소셜 친구 기능은 페이스북 친구들 중 <슈퍼탱크대작전>을 즐기는 친구들의 정보를 보여준다. 친구를 방문하면 상세한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고 마을을 방문하거나 공유한 설계도의 정보를 볼 수 있다.

 


 

 

- 동영상 공유

<슈퍼탱크대작전>은 동영상 녹화 기능을 제공한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녹화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손쉽게 플레이 화면을 녹화할 수 있으며 녹화한 영상은 에브리플레이나 유투브, 페이스북 등 SNS에 곧바로 공유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점검

게임샷 서버 점검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