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발렌타인데이 특수 노린 이벤트로 유저겨냥

발렌타인데이 맞춰 게임사 분주히 움직여
2017년 02월 13일 16시 57분 38초

그리스도교 성인 발렌티노의 축일이자, 국내서는 여성이 사랑하는 남성에게 초콜릿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가 올해도 변함없이 돌아온다.

 

크리스마스와 같이 연인들의 대표 문화축제로 평가 받는 발렌타인데이를 하루 앞두고 식품, 공연, 그 외 다양한 콘텐츠 업체들이 이날 고객몰이에 열을 올리는 중이며, 게임업체 역시 여기에 편승해 자사의 대표작들에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히트작을 보유해 국내 최고의 실적을 올린 넥슨은 PC온라인 14종, 모바일 6종에 발렌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넥슨의 PC온라인 몇몇 대표작을 살펴보면 '마비노기'는 오는 23일까지 NPC 쇼콜라의 고백을 응원하거나 방해하는 '이벤트 요리 던전'을 오픈하고, 여기서 발렌타인 재료 아이템을 수집해 요리를 완성하면 점수에 따라 '초코퐁듀 스틱', '케이크', '초콜릿 케이스' 등이 담긴 '밸런타인 선물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서든어택'에서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Valentine]' 한정판 칭호와 닉네임 배경을 꾸밀 수 있는 '사랑의 인식표 영구제 '아이템 등이 제공된다.

 

넥슨의 모바일 대표작은 '히트'와 '메이플스토리M' 등에서 이벤트가 진행된다. 히트는 공식 페이스북 내 발렌타인데이 관련 글의 좋아요 수치가 100개 이상 달성하면 '불멸 동반자 펫'을 지급하고, 메이플스토리M은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 아이템 수집에 따라 '초코 명찰 반지', '세이프티 쉴드', '발렌타인 달콤한 초코' 등의 보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국내 모바일 대표 게임사 게임빌과 컴투스도 발렌타인데이 유저를 노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빌은 '나이트슬링거', '크리티카: 천상의기사단', '피싱마스터' 3총 게임에 이벤트를 진행하고, 나이트슬링거의 경우 게임 내 초콜릿 조각을 많이 모으면 추첨을 통해 실제 초콜릿이 제공된다.

 

컴투스는 RPG, 스포츠, 캐주얼 등 자사의 인기 게임 7종에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히 글로벌 인기 게임 '서머너즈워'에서는 이벤트 시나리오 지역 및 카이로스 던전을 클리어 할 때마다 얻는 보상 상자를 통해 '한정 코스튬 아이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국내 중견 게임사 및 외국계 게임사 등도 발렌타인데이 이벤트에 동참한다.

 

웹젠은 자사의 대표 IP(지적재산권) '뮤'를 활용한 PC온라인 '뮤온라인'과 '뮤이그니션', 모바일 '뮤오리진' 등에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모바일 대표작 뮤오리진은 게임운영자나 사랑하는 연인에게 '사랑의 편지'를 작성한 후 이벤트게시판에 댓글을 등록하면 '귀속다이야 300개'와 '펫소환권 3개'가 증정된다.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PC온라인 히트작 '검은사막'에 발렌타인데이 특별 제작아이템 '큐피트의 머리 장식 3종 세트'를 1마일리지에 구입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는 PC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에 영화예매권, 치킨세트 등을 제공하는 발렌타인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PC온라인 액션RPG '드래곤네스트'에 발렌타인데이 기념 NPC 호감도 이벤트를 진행하고, 조건 만족에 따라 온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행복했던 기억의 상자'와 '브로마이드', '칭호 - 라이린의 마음을 뺏은' 등을 습득할 수 있다.

 

 

 

 

 

 

 

 

나이언틱은 위치기반형 AR게임 '포켓몬고'에 플레이어가 포켓몬을 잡거나 부화, 진화할 때 받을 수 있는 사탕의 양과 파트너 포켓몬이 사탕을 찾는 속도를 두 배로 제공한다. 글로벌 캐주얼게임사 킹은 모바일 퍼즐 '캔디크러쉬사가'에 줄무늬캔디를 수집해 롤리팝 해머 부스터를 지급하는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트와이스를 홍보모델로 기용해 유저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 시켰던 넥스트무브의 '로스트테일'은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기간 중 20명 이상 친구에게 하트를 보낸 스크린샷을 인증하면 '열반의 꽃', '300루비', '전설 레인보우젬', '전설 공격형 펫상자'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고, 친구 간 하트를 주고 받은 보상으로 얻는 코인으로 구매 가능한 '코스튬'을 자랑하면 추첨을 통해 '트와이스 사인 CD', '트와이스 사인 브로마이드' 등이 제공된다.

 

한편, 앞서 언급한 게임 외에도 국내외 다양한 게임들이 발렌타인데이 유저 겨냥한 위한 이벤트를 줄줄이 공개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903,500 [02.15-08:50]

아.. 발렌타인인줄도 모르고 지나갔네요..ㅎㅎ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