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위치기반 SDK 지원… '제2 포켓몬고' 만든다

카카오맵 활용 위치기반 SDK 지원 계획
2017년 02월 03일 17시 31분 47초

지난 1월 24일 국내에 뒤늦게 상륙한 나이언틱의 위치기반형 AR(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가 시장서 돌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카카오도 위치기반 기능을 제공하는 '카카오게임 SDK'를 배포해 국내 개발사들에게 '제2 포켓몬고'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오늘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카카오맵을 이용하여 개발사들이 포켓몬고와 같은 위치기반의 게임들을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SDK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시장을 준비 중이고, 이 SDK는 올 상반기 라이브 버전이 오픈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남궁훈 대표

 

남궁 부사장이 전한 카카오의 새 전략인 카카오게임 SDK은 '프렌즈고 for Kakao' 같은 콘텐츠적인 접근보단, 플랫폼적인 접근을 통해 개발사에게는 안정적 위치기반 게임 개발지원과 지난해부터 떠오르는 위치기반 AR 시장을 빠르게 확보하겠다는 취지로 보인다. 다만 SDK는 어떤 식으로 배포하게 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또한 남궁 부사장의 설명에 따르면 초기버전의 SDK에는 ‘지역 랭킹’, ‘위치기반 매치메이킹’, ‘위치기반 그루핑’, ‘지도표시 및 네비게이션’등의 기능이 포함되며, 이를 필두로 차차 게임 업계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궁 부사장은 포켓몬고를 통해 위치기반형 AR게임뿐만 아니라, IP(지적재산권) 활용에 대한 중요함을 알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형철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우쭈쭈♡ / 2,586,481 [02.06-12:04]

관둬요


츠스카 / 664,057 [02.06-01:08]

집어치워...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점검 공지

게임샷 서버점검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