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 모바일로 1조 한(恨) 푸나

선두에 선 리니지 모바일 삼총사
2017년 01월 26일 21시 35분 04초

넷마블게임즈가 개발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이 출시 1개월 만에 2천억원 넘는 매출을 올리면서 엔씨소프트의 10년째 목표인 매출 1조원을 2018년에는 실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레볼루션은 지난달 14일 출시 이후 첫날 매출 79억원, 하루 최고 매출 116억원, 출시 14일 만에 누적매출 1천억원 돌파, 1개월 누적매출 2,060억원, 일일 최고 접속자 215만명, 최고 동시 접속자 74만명 등으로 기존 모바일게임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고 매일 새 기록을 쓰고 있다.

 

덕분에 엔씨소프트는 웃음이 떠나지 않고 있다. 레볼루션의 매출 10%는 엔씨 몫이기 때문이다. 엔씨는 '리니지2'를 레볼루션으로 리메이크할 수 있게 하는 대신 매출의 10%를 받기로 넷마블과 계약했다. 레볼루션이 대박을 치면 칠수록 엔씨가 넷마블에 제공한 IP 사용료 수익도 늘어난다.

 

케이티비(KTB)투자증권 이민아 연구원은 "레볼루션은 출시 뒤 2주 동안 일평균 36억원의 매출을 내왔다. 올해 이 게임의 하루 평균 매출을 20억원 정도 가정하면 엔씨는 730억원 정도 캐릭터 수익을 얻는다"고 분석했다.

 

 

레볼루션 1개월 매출

 

여기에 레볼루션과 함께 출시한 '리니지 레드나이츠(이하 레드나이츠)' 역시 예상과 달리 매출이 일간 매출이 거의 줄고 있지 않다. 레드나이츠는 출시 하루 만에 양대매출 1위를 기록한데 이어 발매 40여일 동안 3-5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입장에서 큰 기대를 안했던 레드나이츠 마저 선전을 하면서 '리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여기에 엔씨소프트는 회심의 기대작 '리니지M'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바일과 PC온라인의 영역을 왔다갔다 하는 MMORPG 리니지M은 엔씨소프트 기술의 총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미디어쇼케이스에서 김택진 대표가 직접 시연하며 그 기술을 입증 하기도 했고, 레볼루션급의 시장 파괴력을 가질 것이라는 업계의 분석도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증권가는 연일 엔씨소프트를 치켜 세우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의 김성은 애널리스트는 엔씨소프트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32만원에서 37만원으로 15.6% 높였다. 출시 이후에도 증가 중인 DAU와 향후 과금 요소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 수준 유지가 가능하다는 점을 감안해 2017년 레볼루션 매출액 전망치도 기존 대비 29.5% 상향했다.

 

또한 그는 "모바일 게임의 경우 출시 이후 일일이용자수(DAU)가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레볼루션의 이용자 지표는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며 긍정적인 현상으로 평가했다. 이에 앞으로도 레볼루션 일평균 매출액의 감소가 제한적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원저작권자인 엔씨소프트가 2017년에 올릴 로열티 매출액을 기존 예상치 대비 15.5% 상향한 2,439억 원으로 추정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넷마블의 레볼루션의 MMORPG 시장 선점으로 엔씨소프트의 자체 개발 게임 흥행 실패 및 출시 지연에 관련된 리스크는 존재한다"면서도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IP 로열티 매출액이 이를 일부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잠재적인 리스크 요인들이 현실화되는 시점까지는 하락 요인이 제한적일 것이란 기대다. 또한 이르면 올해 1분기로 예상되는 리니지 M 출시 모멘텀과 기대 이상의 성과를 유지 중인 레드나이츠 역시 엔씨소프트에 긍정적인 요소로 봤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성종화 애널리스트도 "레볼루션은 상상을 초월하는 슈퍼히트 수준"으로 평가했다. 매출 성과와 이용자 수 개선 추세를 고려하면 향후 매출은 하향 안정화 과정을 거치더라도 슈퍼히트 수준의 지속, 즉 롱런을 보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관측했다.

 

그는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기존 40만원에서 45만원으로 12.5% 올려 잡았다. 레볼루션의 슈퍼히트를 감안하면 엔씨소프트의 작년 4분기와 올해 연간 실적전망치가 예상보다 좋아질 것으로 보이고, 각 올해와 내년에 출시할 리니지 M과 '리니지2 레전드', 그리고 '리니지' 및 리니지2 IP 활용 모바일게임 매출 추정치 등을 종합해 계산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김성태 / mediatec@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월e / 524,748 [02.07-04:24]

모바일이 이렇게 인기있을 줄이야 ㅋ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점검 공지

게임샷 서버점검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