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요새전 인기 후끈

게임샷 선정, 1월 2주 애플-구글 Top10
2017년 01월 11일 18시 33분 17초

게임샷이 선정한 1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대규모 요새전을 선보인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과 신규 업데이트로 꾸준한 상승폭을 보인 '아이러브니키 for Kakao'가 주목된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요새전으로 인기몰이 성공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레볼루션은 지난 6일 대규모 전투 요새전을 진행했다.

 

레볼루션에서 처음 열리는 요새전은 6일 오후 9시 30분부터 30분간 전체 서버에서 최대 9만6천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로 열렸고, 처음 열린 만큼 참가혈맹을 정하는 입찰부터 경쟁이 치열했다. 절규의 땅 요새는 최고 입찰가 33,500,000아데나(게임재화)를 기록했으며, 디온 서버의 황무지 요새는 단 1아데나 차이로 입찰 혈맹이 결정되는 눈치작전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번 요새전에 참가한 혈맹은 1,868개며, 요새전이 열린 30분 동안 사망 횟수는 310,654번, 부활 횟수는 283,762번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최단 시간에 승리한 혈맹은 'Lucifer'(루시퍼)로 단 48초 만에 크루마 늪지 요새를 차지했다. 가장 격전을 펼친 전투는 혈맹 해운대와 북쪽의왕이다. 이들은 엎치락뒤치락하는 팽팽한 접전을 펼치다, 종료 2분을 남기고 해운대 혈맹 군주가 성물 각인에 성공하면서 승패가 결정됐다.

 

전체 서버를 기준으로 MVP는 165명의 상대 혈맹원을 처치한 야탑커플 이용자가 차지했고, 이날 아프리카방송 BJ 커맨더지코가 진행한 요새전 인터넷 방송은 누적 시청자 32만명을 기록했으며, BJ 창현이 한 방송은 순간 시청자 17,000명까지 몰려 중단되기도 하는 등 각종 진기록을 내기도 했다.

 


 

■ 아이러브니키, 업데이트 인기 상승세

 

카카오와 파티게임즈의 공동 서비스 게임 아이러브니키가 지난 12월 28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순위가 오르는 등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

 

먼저 진행됐던 지난 10월 업데이트 당시와 비교해 이번 업데이트는 2배 가까이 매출이 늘어났다고 파티게임즈는 밝혔고, 비밀상점 코너 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 것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분석된다.

 

또한 이번에 추가된 운명의 비밀 콘텐츠는 중세 유럽을 연상시키는 고딕 콘셉트의 의상들로 구성됐다. 화이트와 블랙이 대조를 이루는 천사의 은총과 어둠의 사신 세트의상을 비롯해 중세시대 소녀 스타일의 농장의 진주까지 총 3가지 세트의상을 획득 가능하다.

 

동시에 게임의 메인 스테이지인 여정의 신규 11챕터도 오픈됐다. 유화가, 마닐라의 해적 등 세트의상 19종을 포함한 신규 의상 330종을 선보인다.

 

파티게임즈는 1월 15일까지 운명의 비밀 의상을 70% 할인가에 제공하고, 매일 50루비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동시 실시해 유저들이 부담 없이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