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신생 e스포츠 팀 ‘OLIVERS’ 공식 후원 체결

BBQ, OLIVERS 후원 체결식
2017년 01월 11일 12시 47분 44초

치킨 프랜차이즈 BBQ와 한국e스포츠협회는 ‘bbq OLIVERS(bbq 올리버스) 공식 후원 체결식’을 서울 종로에 위치한 bbq 프리미엄카페 종로 본점에서 11일 진행했다.

 

이날 체결식에서는 제너시스 BBQ 그룹 윤홍근 회장,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회장, 라이엇 게임즈 이승현 한국 대표, ESC 송성창 대표, bbq 올리버스 선수단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bbq 올리버스’의 첫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김가람 감독을 주축으로, 주장 김재희를 비롯한 8명의 선수단으로 구성된 bbq 올리버스는 지난 2015년 ESC로 창단하여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준우승부터 2015 LoL KeSPA Cup 우승, 2015 IEM 퀠른 LoL 부문 우승 등을 기록하며 세미 프로 팀으로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지난해에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우승에 이어 2016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승격까지 이뤄내 차세대 강팀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BBQ는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의 문화를 수출하고 있는 외식산업과 최근 21세기를 대표하는 문화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e스포츠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두 산업을 종합문화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특히 이번 체결식을 통해 스포츠에서 빼놓을 수 없는 ‘치킨을 먹으며 관람하는 문화’를 통해 e스포츠를 건강하고 유익한 문화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윤홍근 회장은 “BBQ가 외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e스포츠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을 시작했다. 이 기회를 통해 외식산업과 e스포츠 산업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최적의 길을 찾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전병헌 회장은 “흔쾌히 후원을 결정한 BBQ에게 e스포츠 종사자 및 팬들을 대표해 먼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BBQ의 후원으로, 한국 e스포츠와 BBQ는 함께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확신하며, 앞으로도 협회는 안정적인 e스포츠 생태계와 함께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가람 감독은 “후원을 결정해주신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이번 후원으로 저뿐 아니라 선수단 모두 좋은 환경에서 새로운 시즌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후원의 힘을 받아 포스트 시즌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bbq 올리버스는 오는 17일에 개막하는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부터 새로운 팀명, 로고, 유니폼과 함께 한 단계 진화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