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블레이드, 기존 삼국지 틀 깨고 독자적 재미로 승부

액션스퀘어 이한순 PD
2017년 01월 02일 17시 28분 47초

2014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트렌드를 액션RPG로 바꾸고,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모바일게임 최초로 대상을 받은 '블레이드'의 개발사 액션스퀘어가 차기작 '삼국블레이드'로 2017년 시장을 본격적으로 겨냥할 계획이다.

 

삼국블레이드는 액션스퀘어 김재영 대표가 감수, 창립멤버 이한순 PD를 주축으로 개발된 삼국지 IP(지적재산권) 기반 모바일RPG이며, 언리얼엔진4를 이용한 미려한 그래픽과 블레이드의 노하우가 담긴 게임성, 액션RPG와 전략시뮬레이션 장르를 혼합한 독특한 게임구성 등이 강점이다.

 

 

이한순 PD

 

■ 3년 만에 출시된 액션스퀘어 최신작

 

블레이드 개발 당시 전투 파트 기획을 담당, 현재 삼국블레이드에서 메인 디렉터로 나선 이한순 PD는 "액션스퀘어 설립 초기에는 블레이드 개발 및 라이브에 집중하느라 다른 곳을 볼 겨를이 없었다. 허나 블레이드 서비스가 어느 정도 안정화, 회사 규모가 커지면서 후속작 개발 여력이 생겨 삼국블레이드를 1년 8개월 동안 만들었고, 그 결과물이 곧 시장에 선보일 것이다"고 게임 탄생 경위에 대해 먼저 설명했다.

 

이어 "주변에서 삼국지 IP를 활용한 이유에 대해 많이 묻는다. 이유는 김재영 대표가 삼국지 원작을 좋아함과 동시에 관련 게임을 개발한 경험이 있고,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좋은 IP라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블레이드 론칭부터 지금의 삼국블레이드까지 근 3년의 시간이 흘렀다. 그 사이 시장 트렌드가 MMORPG로 바뀌는 등 다양한 변화가 있었다. 이에 이 PD는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지만, 그렇다고 이전 트렌드를 따르던 유저들이 없어진 것은 아니다. 지난해 나온 대작이나 앞으로 나올 대작들이 MMORPG 장르라 할지라도 우리는 삼국블레이드만의 독자적인 색깔을 가진 올해 시장을 공략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삼국블레이드의 주요 강점에 대해 이한순 PD는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블레이드에서 호평 받았던 액션을 더욱 살려 32종의 장수(오픈스펙)가 모두 다른 모션 및 액션을 가지고 있고, 연계스킬을 활용한 화려하고 전략적인 스킬 공격과 남는 장수들을 활용해 나만의 성을 운영하는 내정 모드 등으로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할 것이다"고.

 

또한 "메인 시나리오에서 등장하는 적 장수는 플레이어가 지정한 장수와 상성이 맞으면 특수 대화 이벤트가 발생되고, 삼국연의를 기반으로 새롭게 각색된 장수 디자인, 사운드 팀장과 함께 성우의 작품 및 연기를 분석해가며 캐스팅한 장수들 음성 등 플레이하면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부분도 많은 구비됐으니 기대 해달라"고 얘기했다.

 


  

■ 3년 만에 출시된 액션스퀘어 최신작

 

삼국블레이드의 또 다른 특징은 언리얼엔진3를 사용한 블레이드와 달리, 언리얼엔진4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관련해 그는 "언리얼엔진3 때까지만 해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선호하는 엔진도 아니었고, 큰 지원이 없어 에픽게임스와 꾸준히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지원을 많이 받았다"며 "하지만 언리얼엔진4는 OS(운영체제) 구분 없이 양쪽에서 용이하게 만들어졌고, 과거보다 지원이 활발해져 큰 어려움 없이 게임을 완성 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삼국지는 글로벌에서 인정받는 훌륭한 IP지만, 많은 게임사들이 사용한 소재라 시나리오 등이 식상하다는 평이 있다. 이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연의 스토리를 따르지만, 원작의 모든 스토리를 구현하게 된다면 삼국블레이드만의 독자적인 스토리와 콘텐츠도 게임 내 녹이는 내용도 검토 중이다"고 답했다.

 

사실상 올해 첫 대작 모바일게임인 삼국블레이드. 이 때문에 현재 시장에서는 이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꽤나 높은 편이다. 이한순 실장은 "오랜만에 우리 손으로 내는 게임인 만큼 최고의 재미를 주기 위해 노력했다. 삼국블레이드는 탄탄한 콘텐츠와 높은 퀄리티의 게임성으로 중무장해 한동한 침체된 삼국지 게임의 틀을 깨고 위상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삼국블레이드는 1월 13일 정식 출시될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7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