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로 재탄생, 다크사이더스 워마스터 에디션

향상된 그래픽과 부드러운 프레임이 장점
2016년 12월 30일 09시 39분 31초

H2인터렉티브는 지난 8일 THQ의 인기 액션 어드벤처 게임 ‘다크사이더스’의 PS4 리마스터 버전인 ‘다크사이더스 워 마스터 에디션(이하 워마스터 에디션)’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워마스터 에디션은 지난 2010년 콘솔과 PC로 발매된 다크사이더스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PS4 성능에 맞춰 새롭게 제작됐으며 원작보다 더욱 뛰어난 그래픽과 1080p 해상도에서의 60프레임 지원, 더불어 PS4 Pro의 대응을 자랑한다.

 

 

 

■ 뛰어난 그래픽으로 재탄생

 

전반적인 그래픽과 인 게임 플레이는 확실히 원작을 능가할 만큼 향상된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앞서 언급했듯 60프레임 칼 고정으로 30프레임이던 전작보다 더욱 부드러운 게임 진행이 가능해 졌고 그림자 품질 등과 같은 렌더링의 향상, 안티얼레이징과 포스트 프로세싱 등의 이펙트추가는 물론 텍스처와 해상도는 무려 2배 이상 높아져 PS3로 출시된 원작과는 비교되는 우수한 퀄리티를 선사한다.

 

다만 곧 발매 7주년이 되가는 작품의 리마스터 작품이다 보니 텍스처를 비롯한 전반적인 그래픽의 상향이 이뤄졌다 하더라도 동종 장르의 최신 PS4 게임에 비하면 그래픽이 한없이 낮아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다.

 

 

 

 


본 게임은 무엇보다 스토리가 상당히 독특하고 매력적인데 세계 종말, 인류 문명의 멸망이라는 주제를 가진 포스트 아포칼립스 이후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성경에 등장하는 묵시록의 4기사 중 한명인 ‘워’의 시점에서 선악의 대립, 그의 구원과 복수를 다루는 이야기를 다뤘다. 종교적인 관점, 그것도 세계 파멸이란 거창한 소재이다 보니 천사, 악마로 등장하는 선 악의 대립도 뚜렷한 편이다.

 

게임 내 액션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타격감을 비롯한 전투의 재미는 일품. 스크린샷만 보면 단순히 몬스터를 찌르고 베는 핵 앤 슬래시 장르의 액션 게임으로 오해하기 쉽다. 물론 반은 맞는 말이다. 뛰어난 손맛의 액션과 신선한 스토리텔링, 더불어 갖가지 퍼즐 요소가 가미됐는데 액션의 비중도 높지만 그에 못지 않게 퍼즐의 비중이 상당하다. 액션과 전투의 흐름은 ‘갓 오브 워’ 시리즈와 상당히 닮았으며 게임 내 등장하는 퍼즐 요소는 ‘젤다’ 시리즈에 많은 영감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 매력있는 스토리, 빈약한 컨텐츠는 아쉬워

 

시원한 액션, 잡몹 학살과 보스를 공략하는 재미는 갓 오브 워나 디아블로를 방불케 할만큼 매우 즐겁다. 문제는 중반부만 넘어가도 내가 액션 게임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퍼즐 게임을 산 건지 의구심의 들 정도로 엄청난 양의 퍼즐이 대거 등장한다는 것. 게임의 무려 반절 이상을 차지한다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그 요소가 너무나 많다.

 

퍼즐이 간단하고 쉽게 넘어갈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점도 큰 난관이다. 단순히 쉽고 어렵다는 것을 떠나 퍼즐 들이 전혀 직관적이지 않고 난해한 부분이 한가득이라 다양한 구간에서 고통 받기 일쑤. 이렇듯 참신함으로 플레이어에게 즐거움과 흥미를 돋아줘야 할 퍼즐이 오히려 스트레스만 잔뜩 받는 구간으로 전락해버렸다.

 

 

 

 


더불어 게임 엔딩을 보기까지의 플레이 타임이 타 게임에 비해 적으며 그 후 즐길 수 있는 컨텐츠도 반복적인 전투를 통한 파밍 정도이기에 볼륨은 상당히 빈약한 편이다. 그래픽과 프레임의 상향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원작과 크게 다를 바가 없는데, 추가 요소라 해봐야 신규 무기가 전부인 수준. 아울러 시야각이 좁아 전투의 답답함을 느낄 수 있었고 일부 버그는 수정 하지 못한 채 그대로 가져온 점도 실망스러움을 금할 수 없다.

 

이렇듯 워마스터 에디션은 원작보다 더욱 뛰어난 그래픽과 프레임, 매력적인 세계관과 액션으로 플레이어를 매료시키나 단순히 그래픽 상향에 치중한 리마스터화로 전작과 비교해 컨텐츠의 추가없이 빈약한 볼륨을 그대로 가져온 점은 안타깝다. 아울러 다크사이더스2도 PS4 버전으로 리마스터화 됐으니 이 기회에 두 작품을 모두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점검

게임샷 서버 점검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