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게임 '엘소드'의 10년 장수 비결은?

엘소드 개발자가 말한다
2016년 12월 10일 23시 34분 58초

8년째 장수하며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PC온라인게임 '엘소드'에 기반을 두고 만든 애니메이션 '엘소드: 엘의여인' 시사회가 10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내 CGV에서 열렸다. 이와 함께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엘소드 팝스토어 역시 주말을 맞아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이번에 상영되는 애니메이션 엘소드:엘의 여인에는 엘소드, 아이샤, 레나, 레이븐 등 게임 캐릭터가 주요 인물을 비롯해 엘소드 신규 캐릭터 '아인' 특별영상도 공개됐고, 게이머들은 상영 내내 캐릭터와 게임이름을 열광하며 아이돌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호응을 보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KOG 엘소드 디렉터 이동신, KOG 엘소드 기획자 강동훈, 넥슨코리아 KOG 실장 김병수는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에 대해 생애 가장 행복한 날 중 하나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유저들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좌측부터 강동훈 기획자, 이동신 디렉터

 

 

Q. 시사회 상영 내내 관객들의 반응이 열광적이었다. 소감은?

 

이동신 : 이렇게까지 열광할 줄 이야... 완전히 감동했다. 사실 시사회 상영전만 해도 반응이 어떻게 될지 고민이 많았다. 그러나 실제 상영 후 반응에 너무 놀라울 따름dl다.

 

강동훈 : 본인이 '아트'일을 하게 되고 애니메이션 다양한 '감수 역할도 하는 상황에서 이런 반응이 나오니 감동적이다. 너무나도  소중한 경험이었다.

 

김병수 : 조마조마 했는데 이런 반응에 감격스럽다.

 

Q. 애니메이션 '엘소드:엘의 여인' 점수를 각자 준다면?

 

전원 : 물론 100점이었다(웃음).

 

Q. 엘소드가 오랫동안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또 1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준비하고 있는 것이 있나?

 

이동신 : 엘소드는 8년이 된 게임으로 곧 9년이 된다.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게이머들에게 감사하다. 장수비결이라면 기존 게임에서 찾기 힘든 '액션' 요소와 아름다운 캐릭터 '원화'가 주요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물론 아픔도 있었다. 캐릭터 밸런스 조절에 실패하면서 유저들로부터 쓴 소리를 듣기도 했고 유저이탈도 경험했다. 유저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고 꾸준히 고쳐 나간다면 2년 전 최고 전성기를 다시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10주년 이벤트를 기념한 대규모 유저파티나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 중이니 기대해 달라.

 

Q.  시사회 말고 TV채널을 통해 정식 상영될 가능성은 있을까?

 

김병수 : 다양하게 검토 중에 있다. 넥슨은 엘소드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도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만큼 다양한 고민을 하고 있다. 그 중에는 케이블 채널이나 공중파 상영 포함된다. 다양한 열린 가능성이 있으니 지켜봐 달라.

 

 

Q. 시사회에서 신캐릭터 아인이 공개됐다. 어떤 캐릭터인가?

 

이동신 : 아인은 권능 시스템이라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순환모드'와 '창조모드'를 상황에 따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근접과 원거리 캐릭터를 대처할 수 있는 상급자용 캐릭터가 될 것이다. 근 원거리를 대처할 수 있는 독특한 캐릭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업데이트와 함께 전직 캐릭터 역시 모두 공개가 될 예정이다.

 

Q. 요즘 콜라보레이션이 게임업계에서 유행인데 엘소드도 할 의향이 있는가?

 

이동신 : 과거 던전앤파이터 캐릭터를 가지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는데 유저들로부터 오히려 엘소드 답지 않다는 평가를 받았다. 너무 이질감이 든다는 것이 유저들의 반응이었다. 당장 콜라보레이션 계획은 없지만 하게 된다면 많은 고민을 해 보겠다.

 

Q. 애니메이션의 감수를 담당했는데 가장 중요시 한 것은 무엇인가?

 

강동훈 : 애니메이션에서 게임 캐릭터의 매력을 잘 드러내려고 노력했다. 앞으로 남은 11화에서도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Q. 애니메이션 나오는 캐릭터 관련 상품들을 출시할 계획이 있는가?

 

이동신 : 애니메이션에 대한 유저 반응이 중요할 것 같다. 지켜보고 결정 하겠다.

 

Q. 엘소드를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한마디 해달라.

 

이동신 : 곧 다가올 아인 업데이트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 올해는 엘소드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내부에서는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고 있는데 모바일게임이 대세이지만 여전히 액션 만큼은 PC에서 즐기는 것이 더 재미있게 느껴질 수 있도록 또 게임이 지속적으로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강동훈 : 정말로 당연한 이야기지만 오랫동안 게임을 즐겨주시는 모든 유저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개발팀은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캐릭터와 깊이 있는 스토리를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서비스될 엘소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


김성태 / mediatec@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