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명작, 스팀으로… 원더보이 리턴즈

여친 구출은 팬티 한장만 입고도 충분
2016년 11월 24일 20시 34분 58초

1986년 아케이드 첫 출시 이후, 콘솔 등으로 다양한 시리즈 및 파생작을 선보인 전설의 명작 '원더보이'가 HD로 리메이크됐다.

 

양질의 콘솔 게임을 유통했던 CFK는 최근 자체개발게임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고, 그 작품 중 하나로 '원더보이 리턴즈'가 있다. 원더보이 리턴즈는 전세계 많은 게이머들이 열광한 원더보이의 리메이크 작품이며, 그래픽부터 콘텐츠 구성, 밸런스 등이 현대적 감각에 맞춰 새롭게 리뉴얼된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원작은 주인공 원더보이(?)가 여친 티나를 구출한다는 내용만 소개됐지만, 본작은 카툰풍으로 원더보이와 여친 티나의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그렸다. 또 원작은 원더보이가 순정파로 추정되지만 여기서는 여러 여자를 데리고 노는 장면이 나오는 등 원작 이야기를 살짝 비꼰 점이 눈에 띈다. 참고로 엔딩은 게임을 클리어하지 않아도 볼 수 있으며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겠다.

 

게임의 조작은 원작과 같다. 방향키와 점프, 무기발사(스피드업) 버튼을 조합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되고, 초보자부터 숙련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난이도가 3단계로 구분된다. 또 원작은 스테이지가 연속으로 이어지는 방식이었으나, 이 게임은 각 스테이지별로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한번 클리어한 시나리오는 언제든지 재선택해 즐길 수 있다. 원작의 방식을 따르고 싶으면 챌린지 모드를 선택하자.

 

 

 

또한 단순 리메이크 작품과 달리, 원더보이 리턴즈는 원작자의 감수를 받아 신규 몬스터 및 아이템, 스테이지 등이 추가됐고,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히로인 티나와 과거 오리지널 그래픽 원더보이도 사용 가능하다. 티나의 경우 돌도끼를 던진 원더보이와 다르게 부메랑을 던지고 일부 모션이 다르다.

 

이외로도 원작 보스는 머리만 바꿔서 나오는 대갈장군 보스였지만, 원더보이 리턴즈는 각기 다른 공격법을 가진 보스들이 플레이어를 괴롭히기 때문에 원작 이상의 긴박감과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다.

 

 

 

원더보이 리턴즈를 처음 즐기기 전까지만 해도 단순 그래픽 리터칭 게임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라 예상했지만, 실제 즐겨보니 전체 구성이 새롭게 만들어져 필자를 놀라게 했다. 이렇게 전체 변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원작 본연의 게임성을 유지한 부분은 점수를 높게 줘야 될 부분이다. 그리고 게임 가격도 1,6000원 밖에 안하고, 현재 11월말까지 40% 할인을 한다고 하니 복잡한 게임에서 벗어나고 싶은 유저나 과거의 추억을 상기 싶다면 반드시 이 게임을 즐겨보자.

 

참고로 필자는 이 게임의 파생작 중 하나인 '타카하시명인의 모험도'를 좋아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