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월드 챔피언십 결승서 '블소 무료화' 발표

블소 월드 챔피언십 결선에서 깜짝 발표
2016년 11월 19일 22시 01분 55초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대표 PC온라인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의 공식 e스포츠대회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6 월드 챔피언십(이하 블소 월드 챔피언십)’ 2일차 결선 경기가 부산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 특설 무대에서 진행됐다.

 

블소 월드 챔피언십은 총 2억 원 규모로 진행, 싱글 우승자에게는 3천만 원, 태그매치 우승팀에게는 5천만 원의 상금이 부여된다. 대회 첫날인 18일에는 싱글 결선과 ‘N-POP’ 공연 등이 열렸고, 김신겸이 대회 2연패를 달성해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2일차에는 인기 걸그룹 ‘러블리즈’가 축하무대를 펼쳤고, 한국 GC부산과 태그 매치 우승을 차지했다.

 

 

 

2일차 태그매치가 끝난 후에는 깜짝 업데이트 발표 소식이 이어졌다.

 

업데이트는 ‘서락: 낙원’이란 이름으로 진행되며, ‘아이템 진화 시스템 변경’, ‘고속성장 시스템 확대’, ‘무공 수련 시스템 개편’, ‘홍문 수련장 및 던전 난이도 구분’, ‘이용권 시스템 개편’ 등이 있다.

 

각각 살펴보면 아이템 진화 시스템 변경은 무기 및 홍문령 진화 시, 흑천 진화가 삭제된다. 고속성장 시스템 확대는 모든 직업의 50레벨 캐릭터 생성이 가능해지고, 무공 수련 시스템 개편으로 인해 무공 수련이 간소화 및 ‘홍문오의’ 무공이 추가된다.

 

또한 홍문 수련장 및 난이도 구분으로 인해 게임 이해와 전투 체험, 무공 연습을 위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그리고 가장 큰 깜짝 소식으로는 이용권 시스템 개편을 통해 블소는 업데이트 이후부터 이용권 없이(정액제 폐지, 부분유료화) 손쉽게 플레이 가능하다.

 

한편 서락: 낙원 이벤트는 12월 14일 진행될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