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사와 PD, 단간론파V3 PS4 출시 이유 말하다

스파이크춘 테라사와 요시노리 PD
2016년 11월 19일 12시 49분 11초

인트라게임즈가 유통하는 스파이크춘 소프트의 단간론파 시리즈 미디어 인터뷰가 지스타2016가 열린 벡스코 부근에 위치한 롯데갤러리움센텀에서 진행됐다.
 
게임샷은 스파이크춘의 테라사와 요시노리 PD를 만나 단간론파에 관련한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테라사와 요시노리 PD

 

Q. 작년에 이어 두 번째 한국 방문인데 감상이 어떤가?

 

A. 한국에 대통령과 관련된 큰 사건이 일어난 것을 안다. 일본에서도 핫 이슈. 허나 막상 한국에 도착하니 작년과 분위기가 크게 다를 바 없는 것 같다. 게다가 11월이라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따뜻해서 좋다. 포근한 날씨 덕분에 졸릴 정도.

 

Q. VR버전 단간론파를 해 볼 기회가 있었는데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신작인 V3에서도 그런 모드가 있나?

 

A. 아쉽지만 없다. PS4와 PSVita 버전으로 함께 출시하는 작품이다 보니 컨텐츠의 차이가 나면 안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Q. 또 다른 시리즈의 VR화 계획, 발매 가능성은 있나?

 

A. V3를 개발할 때도 그런 요청을 받았다. VR 시장은 아직 일본에서도 규모가 큰 편이 아니다. 이 때문에 만들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있지만 쉽게 결정을 할 수 없다. 물론 시장규모가 커지면 VR 게임 개발에 참여할 의향이 있고 개발에 돌입하면 무엇보다 여성캐릭터의 가슴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신작 V3의 한글화 여부는?

 

A. 물론 한글화를 해 더 많은 한국 유저 분들이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다만 한국 콘솔 시장 규모가 아직까지 작은 편이고 비지니스 적으로 감안하면 수익창출이 관련된 부분이다 보니 한글화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을 것 같다. 한글화 원하는 팬들의 요청이 많으니 최대한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

 

Q. 앞으로 시리즈가 나아갈 방향은?

 

A.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로 인지도를 넓히려 한다. 일본에서는 연극 상영과 애니메이션화가 되어 상당한 호응을 받았다. 연극은 내년에 한번 더 상영 예정이며 애니메이션 성우와 함께하는 팬 이벤트가 계획돼 있다. 이 외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지만 보다 더 다채로운 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Q. 단간론파 애니메이션에 대한 소감은?

 

A. 완성도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모든 사람이 원하는 방향으로 만드는 것은 무리이니까. 나름 잘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애니메이션 제작에 힘써준 분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Q. 이번 신작이 PS4로 첫 출시된다. 계기가 있나?

 

A. PSVita의 인기가 해외에선 저조하니 PS4 버전의 개발을 결심하게 됐다. 물론 PS4 프로도 대응한다. PS4 버전의 출시로 더 많은 팬들이 늘어나길 바란다. 발매가 얼마 남지 않아 개발 막바지 단계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더불어 스팀 이식도 염두하고 있다.

 

Q. 모바일 플랫폼 신작 계획이 있는지?

 

게임 특성상 스마트폰으로 조작하기 힘들다고 생각한다. 이전에 모바일로 출시한 언리미티드 배틀의 경우 개발 노력 대비 성과가 좋지 않은 편이었기에 좀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Q. 북미시장의 성적은 만족할 만 한지?

 

A. 일본과 달리 미국은 시장이 엄청 크기에 그다지 만족스러운 결과는 얻지 못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

 

Q. 이후 계획중인 작품이 있나?

 

A.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 사실 1편을 만들 적에도 2편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Q. 앞으로의 작품도 인트라게임즈를 통해 국내에 발매하는지?

 

A. 인트라게임즈는 매우 좋은 파트너라 생각한다. 미 출시한 타이틀도 한국에서 판매를 하고 싶다. 인트라게임즈와 관련 내용을 토론할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

 

Q. 끝으로 한국 유저들께 한 말씀 부탁 드린다.

 

A. 한글화로 출시한 단간론파 시리즈는 절대절망소녀 단 하나 뿐이지만, 가능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작품을 즐겨줬으면 한다. 더불어 애니메이션을 통해서도 더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싶다. 단간론파 시리즈를 즐겨주시는 한국 팬 분들께 감사를 전한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