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레드나이츠, 미니게임 필승 전략

미니게임과 팁3
2016년 11월 03일 15시 09분 50초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PC게임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 혈맹 생성 이벤트와 미니게임 3종을 공개했다. 두 가지 미션에 참여하는 유저는 소환수, 다이아, 아데나, 기사단 증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리니지 레드나이츠 론칭 후 사용 가능하다.

 

■ 사전 혈맹 생성


엔씨소프트는 지난 10월 27일 쇼케이스에서도 혈맹을 강조했고, 점령전 등을 공개하며 리니지 레드나이츠 역시 혈맹에 가입해야만 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즉 사전 혈맹 생성은 단순히 게임 오픈 전 보상을 주는 것이 아니라, 사전예약 유저들에게 게임을 100% 즐길 수 있는 ‘패밀리’를 만들어주는 도구인 셈이다.

 

유저는 리니지 레드나이츠 공식 사전예약 웹페이지(https://goo.gl/ToCrjz)에서 혈맹을 창설해 군주가 될 수도 있고, 공식 커뮤니티(http://rk.plaync.com/board/free/list) 등 커뮤니티를 이용해 기존 혈맹들의 정보를 얻은 뒤 선택해 가입할 수도 있다.

 

유저는 사전 혈맹을 생성할 경우 네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첫째는 함께 오픈되는 3종의 미니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권한, 둘째는 사전 혈맹원을 10명 이상 유치할 시 실제 게임 내 혈맹으로 이전할 수 있다는 점이며, 셋째는 혈맹원을 모으는 수에 따라 게임 내 아이템이나 다이아, 아데나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네 번째로 혈맹 대화방인 ‘혈맹 아지트’ url을 공유해 친구 초대 시, 다이아 300개와 10만 아데나를 받을 수 있다.(계정당 1회 한정)

 


 

■ 미니게임


사전 혈맹을 생성한 유저는 웹페이지 내의 미니게임에 참여 가능하다. 웹페이지에 공개된 리니지 레드나이츠 미니게임은 기사단 컬렉션, 기사단 점령전, 기사단 레이스의 총 3종이다. 이 중 사전 ‘기사단 컬렉션’을 제외하고 모든 게임이 혈맹 단위로 진행된다.

 

유저는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소환수, 다이아, 아데나, 기사단 증표 등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니게임 결과에 따른 포인트인 ‘단검’을 얻을 수 있다. 유저는 이를 획득해 웹페이지 내 포인트샵에서 소환수, 다이아, 아데나, 아이템 등 인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좌측부터 차례로 기사단 컬렉션, 기사단 점령전, 기사단 레이스

 

■ 미니게임 소개


>>기사단 컬렉션

 

기사단 컬렉션은 일종의 소환수(캐릭터) 뽑기 게임이다. 유저는 매일 최초 로그인 시 소환티켓 5개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소모해 소환수를 뽑을 수 있다. 같은 소환수를 소환하면 소환수의 등급이 상승하며, 성장시킬 수 있는 소환수의 최대 등급은 3성이다.

이렇게 얻은 소환수는 다른 2종의 미니게임에서 사용 가능하다. 물론 미니게임에서 체험하는 게 다가 아니다. 3성까지 성장시킨 소환수 중 1개를 골라 게임 런칭 시 보상으로 얻을 수도 있다.

 

소환수를 소환할 때마다 미니게임 포인트인 ‘단검’을 받을 수 있다. 단검은 소환수를 뽑을 때마다 랜덤으로 1~10개가 지급된다. 뽑기 결과를 혈맹 아지트에 공유하면 1일 1회에 한해 단검 10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유저의 게임 진척도에 따라서도 추가적으로 단검을 얻을 수 있다. 소환수가 3성으로 성장할 때마다 10개의 단검이 지급되며, 수집한 소환수 수가 5종, 10종, 15종, 20종, 25종, 30종이 될 때마다 단검 50개가 추가로 지급된다.

 

>>기사단 점령전


‘기사단 컬렉션’에서 얻은 소환수를 영지에 투입해 해당 영지를 점령 또는 탈환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대결은 혈맹 단위로, 아덴, 하이네 등 리니지의 주요 지명을 딴 7개의 영지를 두고 이뤄진다. 각 혈맹의 사용자들은 매일 9시부터 22시까지 자신의 소환수를 영지에 투입하여 해당 거점을 공격 또는 방어한다. 밤 10시부터 자정까지는 각 거점별 정산이 이루어지며, 24시 이후 해당 일자의 전투 결과 및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다시 아침 9시까지는 전투 준비 기간으로 소환수를 투입할 수 없다.

 

유저는 소환수를 거점에 1회 이상 투입하면 참여 보상으로 최소 11개에서 최대 20개의 단검을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유저 개인은 자기가 소환수를 투입한 영지의 점령에 성공하면 추가 보상으로 단검 20개를 더 받을 수 있다. 혈맹은 거점 점령 점수에 따라 매겨지는 혈맹 랭킹에 따라서 최대 100개(1위)에서 최소 50개(21~30위)의 단검을 받을 수 있다.

 

>>기사단 레이스


혈맹별로 보유한 소환수를 유저 개인이 ‘기사단 컬렉션’에서 획득한 소환수를 레이스에 출전 신청하여, 혈맹 내의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상위 5개 소환수를 레이스에 출전시킬 수 있다.

 

보상은 개인 수준과 혈맹 수준으로 나뉜다. 개인 수준에서는 소환수를 출전 신청할 때마다 참가 보상으로 11~20개의 단검을 랜덤한 수로 받을 수 있으며, 자기가 신청한 소환수가 레이스에 출전하게 되면 레이스 순위 결과에 따라 최대 10개에서 최소 2개의 단검을 받을 수 있다. 혈맹 수준에서는 1위를 적중시킨 혈맹원 수만큼 혈맹 승점을 획득하며, 혈맹 승점을 바탕으로 매긴 순위에 따라 혈맹 랭킹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혈맹 랭킹 보상으로는 최대 100개(1위)에서 최소 50개(21~30위)의 단검을 받을 수 있다.

레이스는 하루 4회, 아래와 같은 시간에 진행된다.

 



■ 미니게임 필승 전략


첫째, 매일, 꾸준히, 열심히 플레이할 것


단검을 모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샵에는 소환수, 다이아, 아데나 등 다수의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매일 웹페이지 방문 후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는 데 드는 시간이 5분 미만인 점을 고려하면 적은 시간 투자로 런칭 전부터 꽤 쏠쏠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셈이다.

 

또한, 엔씨소프트 공식 웹툰 서비스 BUFF(버프) 앱을 내려받은 후 ‘소환티켓 요기요’ 퀴즈 이벤트에 매일 참여하면 소환수 소환티켓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는 소환티켓을 매일 1장씩 100% 받을 수 있으며, 퀴즈 정답을 맞출 경우에는 아이폰7 플러스 경품에도 자동 응모된다.

 

둘째, 뽑기 결과는 매번 반드시 공유할 것


미니게임 중 ‘기사단 컬렉션’의 결과를 혈맹 아지트에 공유하면 1일 1회에 한해 단검 10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게임 결과를 매번 공유하는 유저와 그렇지 않은 유저의 차이는 점점 현격하게 벌어진다. 20일 연속 이 결과를 공유할 시 얻을 수 있는 단검(200개)으로 다이아 200개를 받을 수 있다. 20일간 공유만 해도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다이아 보상을 두 배로 얻을 수 있는 셈이다.

 

셋째, 혈맹끼리 끊임없이 소통할 것


각 미니게임에는 혈맹끼리 소통해야만 큰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요소들이 숨어 있다. 이를테면 기사단 점령전에서는 특정 영지에 개인이 소환수를 투입할 시 해당 거점의 1위 혈맹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빠르게 혈맹원들과 공유하고 전략적으로 거점별 소환수 투입 수를 조절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가 될 수 있다. 기사단 레이스에서는 1위 소환수를 적중시킨 혈맹원 수만큼 혈맹 승점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혈맹원들끼리 해당 날짜에는 어떤 소환수를 내보내고, 1위 소환수로 어떤 것을 지목할 것인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뜻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7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