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데스티니차일드', 메갈 논란으로 유저 불매운동

4성 이시스 일러스트레이터, 메갈 논란
2016년 11월 01일 19시 14분 10초

현재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1위를 달성해 인기몰이 중인 '데스티니차일드 for Kakao'가 때아닌 메갈리아(이하 메갈) 논란으로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넥스트플로어가 서비스하는 데스티니차일드는 '창세기전' 시리즈 및 '블레이드&소울'의 아트디렉터로 많은 팬층을 보유한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가 주축으로 나서 만든 모바일 컬랙터블카드게임(CCG)이며, 게임 내 500여 종의 3D 기반 캐릭터에 '라이브 2D' 기술이 적용 돼, 유저들이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양대 마켓 매출 1위 중인 데스티니차일드

 

데스티니차일드는 다수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해 매력만점 일러스트 카드로 단숨에 플레이어들을 매료 시켰지만, '4성 이시스' 일러스트를 담당한 한 일러스트레이터의 트위터에서 극렬 패미니즘 커뮤니티 메갈에서 사용되는 '한남충' 등의 단어가 사용되는 것이 발견돼 각종 커뮤니티에서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격분한 일부 유저들은 현재 트위터에서 '#데스티니_차일드_불매'라는 해시태그를 남기며 불매운동을 펼치고 있다.

 

일부 유저들은 불매운동을 펼치고 있다 

 

넥스트플로어 관계자는 “넥스트플로어와 시프트업 양사는 해당 이미지가 논란의 여지가 있어 이미지 교체를 결정했다”며 “세부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추가로 안내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데스티니차일드 공식카페에서는 해당 일러스트는 임시 이미지로 교체, 완성된 교체 이미지가 삽입되기 전까지 4성 이시스는 소환메뉴에서 소환되지 않는다 공지했다.​

 

공식 카페 공지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