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향수 자극, 히오스 ‘기계 전쟁’

압도적인 저그 군단
2016년 10월 21일 07시 44분 42초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게임스컴2016에서 공개했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신규 컨텐츠 ‘기계 전쟁’이 지난 9월 정식 서비스에 도입되고도 한 달이 지났다. ‘스타크래프트2’를 테마로 제작된 신규 컨텐츠인 기계 전쟁은 묶음 팩을 통해 네 명의 영웅, 두 개의 탈것, 네 개의 영웅 스킨을 제공한다.

 

스타크래프트2를 테마로 삼았다고는 하지만 스타크래프트2를 플레이하지 않았더라도 전작인 스타크래프트에서 주를 이룬 테란, 저그, 프로토스의 대립이 바뀐 작품도 아니고 스타크래프트에서도 들을 수 있었던 BGM들이 등장하니 엄밀히 따지면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신규 컨텐츠라고 할 수 있겠다.

 

기계 전쟁의 도입으로 플레이어는 테란이 메인 테마가 되는 ‘핵탄두 격전지’와 저그를 활용할 수 있어 압도적인 저그 전력을 체감할 수 있는 ‘브락시스 항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 신규 영웅:알라라크

 

기계 전쟁의 테마가 된 스타크래프트2에서 등장한 영웅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신규 컨텐츠 기계 전쟁부터 등장하게 됐다. 프로토스 종족의 탈다림 승천자에서 탈다림 군주가 된, 스타크래프트2 시리즈의 막을 내린 ‘공허의 유산’의 최중요 인물 중 하나인 ‘알라라크’다. 아르타니스와 사라 케리건의 이야기에 큰 파장을 일으킨 알라라크는 근접 암살자 영웅으로 등장한다.

 

알라라크는 상대에게 받은 데미지를 흡수하면서 방출하는 스킬이 특징이다. 영웅 대상의 기술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히는 단순한 알라라크의 고유 능력 가학증과 레벨이 오름에 따라 선택하는 가학증 추가 피해 효과 감소로 인해 라인전에서 아주 빠른 처리능력을 구사하기는 조금 힘드나 기초 공격력도 강하고 사용함에 따라 원하는 방향으로 염동력을 활용해 밀쳐내고 연속으로 다른 스킬을 이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도 있어 손 타는 고 난이도의 캐릭터이기도 하다.

 

 

 

한편 기계 전쟁 묶음 팩을 통해 신규 영웅으로 추가된 알라라크의 크로스오버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동사의 세계적인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기나긴 떡밥을 남기고 다양한 사건의 흑막으로 군림하거나 실제로 레이드의 최종 보스로 등장한 바 있는 4명의 고대 신 중 하나인 ‘느조스’의 수하란 설정으로 제작된 ‘느조스의 전령 알라라크’다. 해당 스킨 적용 시 스킬의 이펙트 변경과 낮아진 음성, 음향 효과 등이 추가된다.

 

비슷한 시기에는 최근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최고 인기작 ‘오버워치’의 캐릭터이기도 한 ‘자리야’가 등장하기도 했다.

 


느조스의 전령 알라라크 


■ 압도적인 핵폭탄과 저그 군단

 

새로이 추가된 스타크래프트 시리즈 테마 두 개의 전장에서는 압도적인 핵폭탄의 위력과 시각적으로 압도적인 물량 공세를 보여주는 저그 군단을 볼 수 있었다. 기계 전쟁에서 새로이 추가된 이 전장은 스타크래프트 관련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팬들의 요청을 수렴해 만든 것으로 원작에서 들을 수 있었던 웅장한 인기 BGM을 리메이크해 시리즈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핵탄두 격전지는 테란 주둔지를 양 팀의 기지로 삼아 주기적으로 전장 곳곳에 다수의 핵탄두가 생성되어 이를 수집하면 핵 공격이 가능해지는 소모성 전술 병기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핵 공격은 스타크래프트에서와 마찬가지로 시전 이후 떨어지는 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고, 중앙에서 가까울수록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만약 핵탄두를 들고 있었던 플레이어가 이를 사용하지 못한 상태에서 죽는다면 핵탄두를 떨어뜨리고 이를 주울 수도 있다. 이 전술적 무기를 활용해 보다 수월하게 적의 영웅이나 구조물을 초토화시킬 수 있다.

 

 

 

브락시스 항전은 핵탄두 격전지와 마찬가지로 테란 주둔지가 각 팀의 거점이 되지만 전장 내 구조물들을 저그가 잠식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주기적으로 두 군데에서 신호기가 활성화되고, 양쪽 신호기가 모두 점령되는 순간 해당 팀 수용실에 저그가 결집, 한 팀의 수용실이 가득 차면 모든 수용실이 개방, 상대방 진영을 향해 돌격하는 저그 군단을 볼 수 있다. 재미있는, 그리고 당하면 얼얼한 점은 저그 군단이 건물과 돌격병을 공격하다가도 돌연 플레이어의 영웅을 공격해오는 경우도 있다는 점.

 

고퀄리티 모델링으로 제작된 두 전장은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팬이라면 반가워 할만한 요소들로 가득 차 있다. 

 


 


 


기계 전쟁 묶음 상품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