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제노버스2, 슈퍼 설정도 게임 내 도입할 것

BNE, TGS프레스이벤트
2016년 09월 21일 16시 00분 56초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BNE, 이하 반다이남코)는 '도쿄게임쇼2016' 기간 중 일본 도쿄에 소재한 자사의 사옥에서 ‘TGS프레스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날 공개된 신작 중 '드래곤볼 제노버스2'는 오랜만에 한글화로 출시될 드래곤볼 게임 중 하나이며, 전작과 같이 타임패트롤이 된 플레이어 캐릭터를 조작해 원작의 세계관을 무너뜨리는 적들과 대전을 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오는 12월 1일 론칭 준비 중인 이 게임에 대한 인터뷰는 BNE 히라노 마사유키 프로듀서가 진행했다.

 

 

히라노 마사유키 프로듀서

 

- 미래 트랭크스(슈퍼)와 트랭크스(제노)와의 관계는 어떻게 풀어나갈 생각인가?

 

트랭크스 제노가 먼저 나왔던 설정이고, 이후 미래 트랭크스(슈퍼)가 나왔기 때문에 적절히 타협하는 선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또 미래 트랭크스(슈퍼)의 경우 머리카락 표현이 타 트랭크스와 다른 점이 특징이다.

 

- 현재 드래곤볼 슈퍼가 방영 중인데 어느 정도까지 나오는지? 전작처럼 DLC로 추가해나갈 생각인가?

 

게임 개발 중에는 드래곤볼 슈퍼가 방영 중이지 않았지만, 현재 드래곤볼 슈퍼 설정도 게임에 녹였기 때문에 DLC로 선보일 생각이다. 그 중 하나가 미래 트랭크스(슈퍼)다.

 

- 지난 해 인터뷰 때 슈퍼사이야인 블루까지 보고 총평을 신호등 같다고 했다. 이번에 슈퍼사이야인 로즈까지 나왔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그 때와 달리 지금은 너무 나가서 신호등이 진화했다는 생각 밖에 안난다.

 

- 전작에서 마인부우 순수의 배니싱볼 같은 사기 기술이 악명이 높았다. 이번에는 어떤가?

 

전작을 즐긴 유저들의 피드백은 수렴했고, 모든 기술이 평등한 성능을 내게 만들도록 조정했다. 또 그래도 문제가 된다면 업데이트를 통해 조정해나갈 계획이다.

 

- 아직 데브라가 공개 안됐는데 나올 계획인가?  또 나온다면 그의 여동생 토와와의 관계는?

 

아직 데브라의 등장 예정은 없다. 팬들이 원한다면 나올 순 있을 것이다.

 

- 전작은 타이틀에 1성구가 나왔고, 이번에는 2성구이다. 이후 시리즈는 7탄까지 나오나?

 

아직 구체적인 계획 없다.

 

- 최근 드래곤볼 히어로즈에서 트랭크스(제노), 토와, 미라의 새로운 설정이 들어갔다. 이 게임에서도 그 부분이 구현되나?

 

드래곤볼 히어로즈에서의 설정은 어느 정도 공유는 하고 있지만, 꼭 그쪽 설정을 따라가지는 않을 것이다.

 

- 전작에는 기술 및 아이템을 얻는 확률이 극악이었다.

 

이번작에서는 입수하기 쉬운 형태로 확률을 조종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