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수, 목표는 무조건 우승

하스스톤 코리아 6 우승자 조현수 인터뷰
2016년 09월 02일 18시 25분 19초


조현수 선수


드디어 마스터즈 코리아에서 우승을 했습니다.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가 하스스톤을 오랜 기간 선수 생활을 했지만 그동안 이렇다 할 우승 타이틀이 없던 차에 꿈에 그리던 야외 무대에서 우승하고 대회의 주인공이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우승자에게는 상금도 상금이지만 아시아 태평양 하계 챔피언십 출전권이 걸려있었기에 무조건 이겨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지 않아 있긴 했거든요. 이렇게 우승하게 돼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하스스톤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꾸준히 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대학을 진학하면서 공부를 열심히 해보려고 했었는데, 교육 과정이나 평가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렇게 1학년때 고생하다가 군대를 다녀오고 이것 저것 하다가 하스스톤을 우연찮게 해보게 되었는데, 제가 원래 서로의 차례를 가지는 턴제 게임을 좋아해서 그런지 푹 빠지게 되었어요. 사실 지난 몇 년간 그만둘까 생각을 안하지 않았는데, 그럴 때 마다 신기하게도 대회 나가면 예선을 통과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찌 하다 보니 여기까지 온 것 같네요.

 

물론 부모님께서는 제가 공부를 계속 하기를 바라셨지만, 제가 방송에도 나오고 하니까 좋아하시더라고요. 이번에 우승한 것도 굉장히 자랑스럽게 생각하시고, 이제는 응원을 많이 해주십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알아서 돈도 벌어오니 집안에서의 제 입지도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죠 (웃음).

 

소속팀인 올킬러즈 선수들의 성적이 유독 두드러지는데, 그 비결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저희 팀원들이 기본적으로 잘합니다. 선수 입장에서 다른 선수들의 경기를 봤을 때, 그 선수의 실력을 어느 정도 가늠할 수가 있는데, 우리 팀 선수들은 어디 가서 못한다는 소리를 듣지는 않아요. 각각 다루는 덱도 다른 선수들에 비해 많고, 대회 경험도 풍부하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특히 본선에 올라간 경우에는 상대에 맞춰서 경기를 준비하기에 상대적으로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팀원들에 비해 타이틀이 없었는데, 이번 우승으로 조금이나마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네요.

  

하스스톤 아시아 태평양 하계 시즌 챔피언십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우승하게 되면 블리즈컨 무대를 밟을 수 있게 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당연히 블리즈컨 무대를 밟을 수 있도록 해야죠. 목표는 무조건 우승입니다. 하스스톤은 시드를 놓치면 다시 올라오기가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반드시 잡고 싶습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도 마찬가지로 본선에 올라온 이후에 같은 마인드로 플레이 해서 우승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챔피언십에서 특별히 만나보고 싶은 해외 선수가 있나요?

 

사실 해외 선수들, 특히 아시아 지역 선수들은 크게 관심이 없는데, 아마 이들이 한국 선수들에 비해 딱히 잘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 이번 아시아 태평양 하계 챔피언십에서는 함께 진출이 확정된 핸섬가이 선수나 앞으로 한국 대표 선발전을 통해 진출 결정될 한국 선수와의 대결이 더 부담스럽게 느껴집니다.

  

아시아 태평양 챔피언까지 시간이 조금 남았는데, 무엇을 하며 준비를 하실 생각인가요?

 

요즘 유행하는 덱들을 완벽하게 다룰 수 있을 정도로 연습하는 건 기본이고, 덱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많은 덱을 연습할 겁니다. 진출한 다른 선수들이 어떤 전략을 구상해왔는지 분석도 하구요. 이번에 같이 가게 될 핸섬가이 선수에게 조언을 많이 구할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팬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우리 플러리 이젠 우승할 때 됐어' 라는 말과 함께 응원해 주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 방송에 찾아와 축하와 응원 보내주시는 많은 분께도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응원해 주신 분들의 힘을 받아 철저하게 준비해서 더 좋은 성적과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형철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