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新 G 시리즈로 게이밍노트북 시장 선도한다

MSI, G시리즈 신제품 발표회
2016년 08월 25일 11시 54분 26초

엠에스아이코리아(MSI)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 시리즈 그래픽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제품들을 공개하는 신제품 발표회를 서울 용산에 위치한 전자랜드 드마리스에서 25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MSI의 최고급 게이밍 노트북인 GT 시리즈(GT83VR SLI, GT73VR, GT72VR, GT62VR), 초슬림 게이밍 노트북 GS 시리즈(GS73VR, GS63VR, GS43VR), 메인스트림게이밍 노트북 GE 시리즈(GE72VR, GE62VR) 등 3개 라인업이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에 탑재된 모바일용 GTX 10 시리즈 그래픽은 데스크톱용 그래픽과 동일한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이며, 쿠다(CUDA) 코어 수와 성능도 데스크톱과 큰 차이가 없다. 성능 면에서도 이전 GTX 900 시리즈에 비해 최대 40% 가량 향상돼 더욱 강력해졌다.

 

그래픽 성능과 더불어 쿨링 성능도 강해졌다. MSI는 GTX 10 시리즈 그래픽에 최적화된 새로운 ‘쿨러부스트’ 쿨링 솔루션을 신제품에 적용했고, 히트파이프 수를 최대 15개로 늘리고 쿨링 효율을 강화한 신형 ‘월윈드블레이드(Whirlwind blade)’ 쿨링팬을 도입해 내부의 열을 30% 가량 신속하게 배출하도록 했다.

 

 

더불어 MSI는 이번 신제품 전모델에 VR Ready 기능을 탑재했으며, 오큘러스 리프트 혹은 HTC 바이브와 같은 VR 기기와 연결해 생생한 VR 콘텐츠 체험을 할 수 있다. 풀컬러 LED 키보드 탑재 모델에 한해 LED 점멸로 게임의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게임 센스’ 기능도 적용했다.

 

또한 게임 화면에서 소리가 발생하는 곳을 탐색하는 ‘사운드 트래커’ 기능이 추가된 ‘나히믹 2’ 입체음향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덴마크의 고급 오디오 브랜드인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오디오 부스트 2, ESS 세이버 하이파이 오디오 DAC 등을 적용해 뛰어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시스템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드래곤 센터’ 관리 프로그램도 전 제품에 적용된다. 특히 인텔 코어 i7 6820HK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의 경우 오버클럭을 위한 옵션도 제공해 제품 성능을 높이려고 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MSI 대만본사 오스카양 PM은 “최근 게이밍노트북 시장은 5년 전에 비해 약 9배나 상승했다. 이렇게 성장한 계기는 3가지가 있다”며 “첫 번째는 계기는 휴대성이 용이해졌고, 두 번째는 VR 기능을 탑재해도 150만원대(과거 200만원 이상) 가격으로 낮췄다. 마지막 세 번째는 MSI처럼 게이밍노트북이라고 해서 게임 CPU, GPU 성능 향상에만 주력하지 않고 다양한 기능 및 성능 향상에도 주력했기 때문이다”고 말한다.

 

이어 그는 “MSI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게이밍노트북 시장에서 수년간 노력해왔고, 이번 GTX 10 시리즈뿐만 아니라 관련한 여러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MSI는 이번 신제품 발표와 더불어 지포스 GTX 10 시리즈 그래픽의 강력한 성능을 상징하는 새로운 슬로건인 ‘Shatter Desktop Performance Cliché(데스크톱에 얽매이던 시대는 끝났다!)’를 공식 발표하고, 게이밍노트북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오스카양 PM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WATAROO / 25,654 [08.29-11:04]

므시, 한성 인민에어, 아수스 게이밍 노트북 3대장 아닌가


Fria / 666,727 [08.30-01:16]

딴소리긴한데 샤오미 노트북좀 나왔으면 좋겠군요
성능도 준수하고 디자인도 게이밍 노트북마냥 묵직해보이는 느낌이 아니라서 참...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