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 협회장, e스포츠 진흥법 개정 추진한다

2016 롤챔스 섬머 시즌 결승전
2016년 08월 20일 19시 52분 37초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섬머 시즌 결승전이 20일 오후 5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다.

 

ROX타이거즈와 kt롤스터의 명승부가 펼쳐지면서 2경기가 끝난 현재까지 1:1의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3경기 시작 전 한국 e스포츠협회의 전병헌 협회장이 현장을 특별히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협회장

 

지난 1월 롤챔스 스프링 개막식에 참석한 이후 약 8개월만에 현장을 방문한 전병헌 협회장은 "오랜만에 e스포츠 팬들을 봐서 매우 기쁘다. 대한민국이 e스포츠의 종주국으로서 가능성과 저력을 확인하는 것 같아서 기쁘다"고 운을 띄웠다. 

 

향후 e스포츠의 계획에 대해서 전 협회장은"2016년도 e스포츠 분야는 그 어느때보다도 다이나믹한 환경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올해부터 2~3년까지가 e스포츠의 향방에 매우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앞으로 e스포츠의 발전과 변화를 예고했다.

 

국제e스포츠연맹의 회장이기도 한 전 회장은 이어 중국에서는 e스포츠의 산업화를 서두르고 있다는 말을 전하면서 국제 e스포츠연맹과 한국 e스포츠협회는 IOC정식 회원국으로의 가맹 등 e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 내 활동에 대해서는 건강한 e스포츠 문화를 정착시키고 e스포츠의 다양화,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 특히 국제적인 조류에 맞춰서 한국e스포츠 협회와 국제e스포츠 연맹도 저변 확대를 위해서 힘쓰고 특히 올해 e스포츠 진흥법을 개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를 통해 PC방을 건전화시키고 e스포츠가 아마추어의 저변확대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문화로 자리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끝으로 인터뷰를 마쳤다.

 

임향미 / sunpriest@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