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디자이너가 '군단'에 대해 말하다

WoW 선임 게임 디자이너 폴 쿠빗
2016년 08월 12일 21시 52분 20초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WoW의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World of Warcraft: Legion)’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아트 오브 워크래프트(The Art of Warcraft)’ 전시회를 12일 개최했다.

 

8월 12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커먼그라운스에서 진행되는 본 전시회는 한국 WoW 팬들이 보내준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를 표하고, 게임의 12년 역사를 되돌아본다는 의미 하에 벌어진다.

 

또한 행사 첫날에는 WoW 선임 게임 디자이너 폴 쿠빗(Paul Kubit, Senior Game Designer)과의 인터뷰 자리도 마련됐다. 참고로 폴 쿠빗은 블리자드에서 10년 이상 근무, WoW는 QA 업무부터 담당했었다.

 

 

 

- 악마사냥꾼만 2단 점프가 되는 이유? 사슬이 아닌 가죽의 복장을 입은 이유?

 

2단 점프는 독특한 특징을 가진 악사에게 가장 어울린다 생각했기에 넣었고, 가죽 복장을 입은 이유는 짐승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결정하게 됐다.

 

- 과거 QA 업무를 했을 때와 현재의 차이점은?

 

과거는 게임의 표면적인 분만 봤지만 이번에는 전문 기술을 적용한다는 점이 큰 차이다.

 

- 불타는 성전 공개 4년 만에 공개됐다. 이번엔 특히 분위기가 어두운 편이다.

 

이번 확장팩은 일리단의 과거, 군단 침공 후 벌어진 일이 보여지는데 이 부분들이 어두운 이야기들로 구성됐다.

 

-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세력의 대립이 강조하는 느낌이 든다.

 

정확히 어떤 식으로 진행될지는 말씀 드리기는 힘들지만, WoW의 이야기는 선악이 없으므로 실바나스가 호드를 지킨다는 주 흐름으로 내용은 진행되지 않을까 싶다.

 

- 그간 WoW 스토리가 악의 측이 선으로 바뀌고, 선이 악의 측으로 바뀌는 흐름이었는데, 이 패턴을 깰 생각은 있는지?

 

다양한 변화를 줄 생각하지만, 전체 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

 

- 세부 레이드 수와 보스는?

 

현재 개발 중이기 때문에 세부적인 부분은 직접 게임을 즐겨보시기 바란다.

 

- 굴단에 대한 유저들의 원망이 크다. 이번엔 확실히 해치울 수 있는지?

 

이번엔 진짜 최후가 아닐까 싶다. 물론 직접 그 부분에 관여를 하지 않았기에 걸러 들었으면 한다.

 

- 한국 팬들에게 한마디.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 전달 부탁 드리고, 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WATAROO / 25,614 [08.15-08:23]

갓우가 될수 있을지?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