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롤챔스 서머 앞두고 LoL 선수 소양교육 진행

LoL 프로플레이어 서밋
2016년 05월 19일 16시 08분 45초

라이엇게임즈는 ‘2016 롤챔스(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시즌’을 앞두고 ‘2016 LoL 프로플레이어 서밋(이하 플레이어 서밋)’을 서울 반포동에 위치한 반포원 하모니홀에서 19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롤챔스 코리아에서 활약하고 있는 프로 LoL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수들과 e스포츠 비전을 공유하고, 선수로서의 자세, 프로 의식 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게 하는 계기를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플레이어 서밋은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오상헌 e스포츠 팀장과 김우진 팀장, 구기향 실장, OK저축은행 김세진 감독 등이 참석해 e스포츠 비전 및 리그 소개, 규정 및 제재, 미디어 대처, 프로선수의 자세에 대해 설명했다.

 

오상헌 팀장은 “일주일 뒤 개막될 롤챔스 코리아 서머 시즌은 기존 OGN 외에도 스포티비게임즈가 중계를 하고, OGN e스타디움과 넥슨아레나 두 곳에서 경기를 진행한다. 또 지난 시즌과 달리, 티켓 예매가 각 경기 별로 이뤄져, 하루 2경기가 있더라도 한 경기씩 예매가 가능하기에 보다 관람 니즈를 충족 시켰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한다.

 

 

오상헌 팀장

 

아울러 배구 선수로 시작해 현재 감독직을 맡고 있는 김세진 감독은 “과거 운동선수가 된다고 했을 때 잘못되면 안 좋은 쪽으로 빠진다는 시선이 있었고, 게임도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시선들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여타 스포츠처럼 e스포츠도 승부조작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 유혹에 이겨내지 못해 좋지 않은 상황을 만들어내기도 한다”며 “앞서 언급한 좋지 않은 시선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선수들이 먼저 다양한 유혹을 뿌리치고, 장기적 시각에서 솔선수범해 선수로서의 의무를 다해 e스포츠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롤챔스 코리아 서머 시즌의 경기 티켓은 20일 오후 5시부터 판매된다.

 

 

 

박세진 감독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