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가족의 소통이야기 e스포츠 페스티벌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개막
2016년 05월 07일 15시 38분 23초

올해도 4회째를 맞이하는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이 7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1층 야외광장에서 개막했다.

 

가족과 게임을 연결시키는 축제의 장인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은 온 가족이 함께 게임과 e스포츠를 건전한 여가문화로 즐기고 이를 통해 가족 간 소통이 강화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8일까지 열린다.

 

 

 

개회사에서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명예회장은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이 4회째를 맞았다. 한국 e스포츠협회장에 취임한 이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행사라 감회가 남다르다. 게임에 대한 우리 사회의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놀이 문화로서 게임의 지위를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병헌 회장

 

또한 전 회장은 “국제적으로도 e스포츠의 지위가 많이 향상되었다. 이미 국제사회는 상당한 수준에서 e스포츠를 정식 스포츠로 인식하고 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누구라도 가족과 함께 용산 야외광장을 방문해 e스포츠를 함께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최보근 콘텐츠정책관은 “최근에는 e스포츠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문화로 발전하고 있다”며 “e스포츠가 온 국민, 온 세대, 온 가족의 건강한 여가문화이자 한류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보근 정책관

 

이번 페스티벌에는 게임사 넥슨이 모바일 게임 '히트', 라이엇게임즈가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온라인 카드 게임 '하스스톤:워크래프트의 영웅들', NHN엔터테인먼트가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 등으로 부스를 마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김성태 / mediatec@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904,890 [05.09-03:08]

와우.. 재미있었을것 같네요...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