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챔피언스 스프링, 결승 SKT T1 승리로 성료

롯데 꼬깔콘 LoL 챔피언스 스프링 결승전
2016년 04월 23일 20시 30분 14초

라이엇게임즈, 한국e스포츠협회, OGN이 공동 주관하는 e스포츠 최고 인기 콘텐츠 '롯데 꼬깔콘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이하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결승전 서울 송파에 위치한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23일 진행됐다.

 

총 3억원(1등 1억원, 2등 6천만원)이 걸린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의 결승전에서는 7천석이 전부 매진됐고, 지난 시즌 우승팀인 SKT T1와 스프링 시즌에서 강한 경기력을 보여준 락스타이거즈의 자존심을 내건 격전을 펼친다.

 

 

 

결승전 1세트에서 SKT T1은 뽀삐(듀크), 킨드레드(블랭크), 질리언(페이커), 루시안(뱅), 탐켄치(울프)를, 락스타이거즈는 노틸러스(스멥), 그레이브즈(피넛), 코르키(쿠로), 이즈리얼(프레이), 알리스타(고릴라)를 선택해 경기를 진행했다. 이 세트에서는 SKT T1이 우세한 공격을 펼쳐 먼저 1승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SKT T1이 뽀삐(듀크), 그레이브즈(블랭크), 아지르(페이커), 루시안(뱅), 브라움(울프)로, 락스타이거즈는 에코(스멥), 엘리스(피넛), 코르키(쿠로), 이즈리얼(프레이), 알리스타(고릴라) 경기를 진행, 락스타이거즈가 첫 세트에서 아쉬움을 딛고 초반에 맹공격을 펼쳤지만 후반부 페이커 선수의 활약으로 공격을 봉쇄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는 락스타이거즈가 뒷심을 발휘 승리했다.

 

1:1 상황 속에서 진행된 3세트는 SKT T1이 뽀삐(듀크), 엘리스(블랭크), 벨코즈(페이커), 이즈리얼(뱅), 탐켄치(울프)를, 락스타이거즈는 노틸러스(스멥), 킨드레드(피넛), 리산드라(쿠로), 트위치(프레이), 알리스타(고릴라)로 대전을 진행했다. 이번 세트에서는 양팀의 양보 없는 박빙의 승부가 펼쳐졌으나 뱅 선수의 활약으로 SKT T1이 2승을 따냈다.

 

4세트는 SKT T1이 알리스타(듀크), 킨드레드(블랭크), 람머스(페이커), 이즈리얼(뱅), 카시오페아(울프)를, 락스타이거즈가 뽀삐(스멥), 그레이브즈(피넛), 트런들(쿠로), 코르키(프레이), 알리스타(고릴라)를 선택해 대결했다. 이 세트에서도 SKT T1이 가볍게 승리를 따냈고, SKT T1은 3:1로 우승, 이번 LoL 챔피언스 스프링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한편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MVP는 락스타이거즈의 스멥 선수와 SKT T1 듀크 선수가 차지했다.

 

우승을 한 SKT T1

 

우승소감을 밝히는 페이커 선수(가운데)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