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커처 제작앱 '포토라무스', 한국 진출 사연은?

간단 설정만 해도 손쉽게 캐리커처 제작
2016년 03월 18일 18시 12분 13초

유럽 에스토니아에 위치한 포토라무스OU(Photolamus OU)가 자사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해외에 이어 국내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포토라무스OU는 캐리커처, 만화, 인물화를 전문으로 작업해주는 회사이며, 국내에 포토라무스(Photolamus)라는 홈페이지와 iOS 및 안드로이드 앱을 정식으로 국내에 선보였다. 또한 포토라무스는 전문화가의 수작업을 거쳐 고객이 원하는 그림을 만들어주고, 현재 미국, 영국, 일본, 한국, 프랑스의 화가 170명과 제휴를 맺고 있다. 이외로도 포토라무스는 하루 평균 75건의 작업을 하고, 주문된 작업은 최대 10일의 시간을 들여 디지털jpeg 형식으로 제공한다.

 

 

 

게임샷은 한국 시장에 진출한 포토라무스OU의 김유진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 포토라무스OU는 어떤 회사인가?

 

포토라무스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통해 전문화가와 고객을 연결하는 일을 하는 회사이다. 모든 그림이 전문화가의 100% 수작업에 이뤄지는 만큼 디지털작업보다 생동감이 넘친다 자부한다. 또 주문의 60%는 iOS가 차지하고, macOS 및 안드로이드, 웹사이트 등을 통해 주문이 들어온다.

 

- 포토라무스 앱에 대한 소개.

 

이 앱을 통해 고객이 다양한 드로잉 스타일, 체형, 과장 수준과 인기 테마 등을 선택해 그림을 주문하도록 유도한다.

 

- 캐리캐처 관련 사업을 모바일로 하는 이유?

 

가장 큰 이유는 모바일이 가장 고객과 접하기 빠르고, 관련한 옵션을 손쉽게 선택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과정으로 만들어진 캐리커처는 아주 특별한 선물이 되거나 놀라운 아바타, 개인화된 이모티콘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된다.

 

 

 

- 수작업을 통해 캐리커처 이미지를 만든다는데, 고객이 마음에 안 들어서 환불할 수 도 있을 텐데 절차는?

 

고객의 만족은 우리의 우선 순위이다. 주문한 결과물이 마음에 안 들면 지원팀에 문의하면 빠르게 처리 가능하다.

 

- 해외에서 이 앱의 주요 성적은?

 

현재 20만 다운로드를 달성, 하루에 500 다운로드, 2000세션을 평균적으로 기록 중이다. 또 미국, 영웅, 사우디아라비아, 프랑스, 독일, 서비스 순으로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한국에 진출한 이유는?

 

한국에 진출한 이유는 전 세계 모든 나라의 문화 및 예술을 발전 시키기 위해서이기 때문이고, 현재 서비스 되는 국가 외에도 다양한 국가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 향후 계획은?

 

한달 전에 고객이 주문한 캐리커처 및 초상화를 캔버스에 인쇄해 실제 A4용지로 출력하는 서비스를 지원했다. 앞으로 더욱 편리한 기능일 준비할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

 

한편 포토라무스은 국내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에서 손쉽게 다운 가능하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