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블루: 크로노판타즈마 익스텐드(PC) 리뷰

완전판으로 돌아오다
2016년 03월 03일 16시 16분 51초

​인기 대전격투 '블레이블루' 시리즈 6번째 작품 '블레이블루: 크로노판타즈마 익스텐드(이하 익스텐드)' 한글판이 콘솔 버전에 이어 스팀으로도 출시됐다.

 

블레이블루 시리즈는 '길티기어' 시리즈로 유명한 아크시스템웍스가 선보인 2D 대전격투 시리즈이고 각양각색 플레이스타일을 가진 캐릭터를 사용하는 재미를 극대화한 점이 눈에 띈다. 또 첫 시작은 아케이드 전용게임이었으나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된 것이 특징이다.

 

 

 

 

■ 대전격투 초보도 손쉽게 즐기는 구성

 

본론으로 들어와 익스텐드는 2년 전에 선보인 '블레이블루:크로노판타즈마(이하 판타즈마)'의 확장판이며, 버튼만 연타해도 필살기나 연속기를 쉽게 사용 가능(설정에 따라)한 편의적 요소와 CG수집 및 비주얼노벨로 이뤄진 스토리 모드 등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접근하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본작까지 시리즈가 이어져오면서 시스템 및 밸런스가 꾸준히 개선돼 여타 게임보다 안정적인 퀄리티를 보여준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더불어 아케이드에서 짤막하게 대사로 지나가던 스토리가 스팀판(콘솔도 동일)에서는 좀 더 디테일하게 이뤄져 난해했던 이야기들이 쉽게 전달되고 여기에 고퀄리티 CG와 애니메이션 영상까지 가미돼 몰입감이 높아졌다. 물론 전반적 스토리가 루프물에 꽤나 중2병스럽지만 이 것도 나름 이 게임의 매력포인트 중 하나이므로 즐기다 보면 어느새 블레이블루 세계관에 빠진 자신의 모습을 볼지도?

 


번외편도 수록

 


미려한 일러스트들이 눈길을 끈다

 

■ 스팀 출시 늦은 만큼 풍부하게 돌아오다

 

익스텐드는 판타즈마의 확장판답게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됐다. 먼저 오프닝이 변경됐고 추가 시나리오, 전작에서 유료 DLC로 판매된 유우키=테르미와 코코노에를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소설판 히로인 세리카=A=머큐리, 라무다가 신규 캐릭터로 추가돼 총 28명의 캐릭터를 사용 가능하다. 추가된 캐릭터 중 세리카는 독특한 모션들로 눈을 즐겁게 하니 반드시 사용해보자.

 

아울러 네트워크 모드에서는 마이룸 기능이 추가됐고 마이룸은 타 플레이어와 대전 및 대화는 물론, 벽지, 가구 등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다. 또 룸 안에서는 2개의 팀으로 나뉘어 팀 대전도 가능하다.

 

이 외로도 원작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랑하는 개그 시나리오 8개와 코믹스 '리믹스하트'의 시나리오가 특별판으로 수록돼 본편 이상의 색다른 재미를 준다. 특히 이 시나리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 CG들이 마련된 점도 체크 포인트.

 


첫 이식판부터 큰 인기를 자랑하는 알려줘요! 라이치 선생

 


마이룸은 이 것 나름대로 꾸미는 재미가 있다

 


세리카 모션 하나하나가 코믹하다

 

블레이블루 시리즈 자체가 타 대전격투게임과 달리, 스토리가 방대하게 구성돼, 언어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편이다. 허나 익스텐드는 에이치투인터렉티브에 의해 모든 콘텐츠가 한글화로 이뤄졌고, 이번 스팀판은 콘솔판에서 유료로 제공됐던 시스템보이스와 마이룸 아이템세트 등이 처음부터 동봉돼 완전판으로써의 위용을 보여준다. 또 총 12곡으로 이뤄진 디지털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도 제공됐다.

 

콘솔판보다 출시가 늦은 점은 아쉽지만 그만큼 풍족한 구성으로 돌아왔으니 콘솔이 없는 대전격투게임 팬이라면 반드시 즐겨보자.

 


콘솔판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콘텐츠들이 스팀판에서는 기본 탑재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WATAROO / 26,104 [03.04-12:35]

곧 시리즈 마지막작이 출시 되겠네여..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