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커스터마이징 가이드

나만의 멋진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
2016년 01월 21일 00시 22분 29초

게이머들이 기다리던 대작 게임 블레스의 오픈 테스트가 이제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아직은 플레이를 할 수 없어 많이 아쉬운 상황이기는 하지만 1월 25일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가 진행 중인 만큼 캐릭터 명을 선점하고 자신의 멋진 캐릭터를 만드는 것은 지금도 가능하다. 서버가 열리고 바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 캐릭터를 만들어 두는 것은 필수적인 것, 다른 이들보다 뒤쳐지고 싶지 않다면 지금 즉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 기본적인 선택

 

블레스의 커스터마이징은 상당히 세밀하면서도 생각보다 쉽게 디테일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지금까지 경험해 왔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과 다소 다른 부분이 존재하기도 하는데, 세부적인 조정 항목과 색을 입히는 화장 계열 항목으로 툴이 나뉘어져 있기도 하고 실제 캐릭터의 특정 부위를 선택해 마우스 움직임으로 사이즈 및 위치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일단 원하는 서버와 진영을 선택한 후 종족 및 성별,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 다만 이미 사전 캐릭터 생성 제한 수치까지 캐릭터가 생성된 서버에서는 더 이상 캐릭터를 생성할 수 없으므로 이 경우에는 다른 서버를 선택해 생성을 할 필요가 있다.

 

 

최초의 커스터마이징 화면 모습

 

종족과 직업을 선택하면 본격적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는데, 캐릭터 우측을 보면 6개의 아이콘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중 첫 번째 아이콘은 미리 준비되어 있는 ‘아티스트 프리셋’을 선택할 수 있는 항목으로, 이 메뉴에서 일단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캐릭터와 스타일이 비슷한 캐릭터를 선택해 이를 수정하는 것이 원하는 캐릭터 제작에 필요한 시간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다.

 

 

아티스트 프리셋 중 만들 캐릭터와 비슷한 얼굴과 체형을 선택하자

 

참고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를 움직이면 캐릭터 회전이 가능하며, 휠 버튼을 통해 캐릭터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다.

 

■ 헤어 스타일 및 얼굴의 선택

 

기본적인 캐릭터 외형을 선택했다면 두 번째 ‘헤어’ 아이콘을 선택, 원하는 헤어 스타일을 선택해 준다. 원하는 헤어와 색상을 선택한 후 헤어의 윤기 조절을 해 주면 되는데, 윤기가 높을수록 헤어가 보다 선명한 느낌을 주므로 원하는 수준으로 조정을 해준다.

 

 

윤기가 낮으면 뭉쳐진 느낌이 들고


 

높으면 조금 더 또렷한 형태로 변화한다

 

세 번째 아이콘은 얼굴의 기본적인 형태를 결정하는 메뉴로, 이곳에서는 얼굴의 세부 조정은 할 수 없으며 오직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프리셋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어차피 디테일한 과정은 이후 세부 항목에서 조정해야 하니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에 가까운 눈,코,입 등을 선택해 주면 된다.

 

 

일단은 원하는 눈코입을 선택해 준다

 

■ 얼굴 화장 선택

 

적당히 얼굴을 선택했다면 네 번째 ‘화장’ 메뉴로 들어간다. 이곳에서는 얼굴 모든 부위의 화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여성 게이머라면 아이콘 이름만 보고도 어떤 화장인지 쉽게 알 수 있겠지만 남성 게이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아이셰도우’는 눈가에 색조 및 음영을 주는 화장이며, ‘아이라이너’는 눈 테두리에 칠하는 화장으로, 어두운 색의 칠이 많이 들어갈수록 눈이 또렷하게 보이며 눈꼬리에 칠이 길수록 눈이 더 커 보이는 효과를 준다. 여성들이 많이 하는 ‘스모키’ 화장의 경우 눈 주위를 진하게 칠하는 형태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어차피 눈 크기 자체를 쉽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진한 화장보다는 적절한 화장이 자연스럽다.

 

 

자연스러운 것이 역시 가장 무난한 화장이다

 

이 외에도 속눈썹과 립스틱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립글로즈 수치를 낮추면 립스틱만 바른 느낌의 입술이 되고 립글로즈 수치를 높일 경우에는 촉촉하고 투명한 느낌의 입술 톤이 된다. 이 역시 원하는 정도 만큼 선택해 주는 것이 포인트.

 

다섯번째 아이콘인 ‘문신’ 항목에서는 얼굴 및 몸에 다양한 문신을 입힐 수 있다. 문신 자체가 싫은 게이머라면 이 항목은 그냥 넘어가도 무방하다.

 

■ 세부 설정

 

마지막 아이콘인 ‘세부 설정’ 아이콘에서는 얼굴 및 신체의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다. 세부 설정 메뉴를 통해 눈코입의 위치나 크기, 높이 등 다양한 요소들을 세빌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독특하게 캐릭터의 특정 부위(예를 들어 가슴이나 허벅지, 입 등)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이와 관련된 세부 항목이 그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된다.

 

예를 들어 허리를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위아래로 움직일 경우 허리 길이가 변화하고 좌우로 움직일 경우에는 허리 두께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가슴을 클릭한 상태로 마우스를 상하로 움직이면 가슴의 쳐짐 상태가 변화하며, 좌우로 움직이면 가슴이 가운데로 모아지거나 밖으로 퍼지는 식으로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게 된다. 이를 이용하면 특정 슬라이더를 움직이면서 원하는 형태를 만드는 것 보다 훨씬 직관적으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슬라이더가 아니더라도


 

마우스를 움직여 특정 항목을 조정할 수 있다

 

세부 설정 시에 주의해야 할 것은 단순히 캐릭터의 정면 샷 만을 확인하면서 조정을 할 경우 생각 외로 이상한 캐릭터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캐릭터의 옆모습을 확인하지 않고 세부 조정을 했기 때문인데, 얼굴을 예로 들면 제대로 된 코의 모습이나 입 및 턱의 돌출, 턱선과 같은 부분은 정면에서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반드시 측면에서 확인을 하며 수정을 해 주어야 한다.

 

이는 특정 연예인을 모델로 하여 만들 때도 마찬가지며, 이 때문에 특정한 인물과 비슷한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면 잘 나온 정면 및 측면 사진이 반드시 필요하다. 신체 역시 정면에서는 별 문제 없지만 측면에서 보면 은근히 배가 나온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잘 체크해 주어야 한다. 보다 편하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도록 메뉴 상단에 머리 올리기 및 캐릭터 눈 감기 선택 메뉴가 존재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면 눈썹이나 귀와 같은 부위를 보다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옆모습을 확인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적당히 하다 보면 배가 나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체크하자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