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One, 론칭 타이틀 늘려 점유율 높일 것

MS, Xbox One 신기능 소개 간담회
2015년 11월 18일 14시 50분 24초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의 더욱 새로워진 환경을 소개하는 간담회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18일 진행했다.

 

Xbox One은 최근 새롭게 적용된 NXOE UI와 Xbox360 하위호환 기능 등 강화된 유저 환경으로 국내외 시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 이날 행사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우종 상무, 박지호 부장, 김보연 과장 등이 참석해 진행했다.

 

유우종 상무는 “Xbox One은 2013년 글로벌 론칭, 2014년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 선보이면 다양한 행보를 펼쳤다”며 “앞으로도 수 많은 Xbox One 유저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유우종 상무

 

이어 김보연 과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Xbox One의 전반적인 UI는 간편해졌고 적은 조작으로도 다양한 소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며 “특히 Xbox360 미 윈도우10과 호환을 통해 플랫폼 간에 장벽을 뛰어넘을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김보연 과장

 

김보연 과장의 간략한 설명에 이어 박지호 부장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 Xbox360 호환 게임은 어떤 기준으로 선정되는가?

 

기본적으로 별도로 마련된 사이트의 투표를 통해 선정, 개발사 및 IP(지적재산권) 문제가 없다면 투표를 제일 많이 받은 게임부터 호환될 계획이다.

 

- Xbox360 호환 게임은 어떻게 사용하는가?


기존에 다운로드로 구입한 사용자는 Xbox One으로 재다운 가능하고 패키지 소유자는 해당 게임을 넣으면 구동 가능하다. 세이브파일은 별도의 업로드 공간에 올리면 사용 가능, 도전과제도 연동된다.

 

- Xbox360 호환 게임은 꾸준히 할 계획인지?

 

정확히 몇 개까지 지원할지 확답은 못 드리지만 최대한 불편 없이 지원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 Xbox One 국내 점유율이 경쟁 기종에 비해 적고 제휴 매장이 아니면 타이틀도 구하기 힘들다.

 

그 부분은 인지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타이틀을 꾸준히 선보여 극복할 계획이다. 특히 경쟁 기종이 우리보다 1년 먼저 런칭, 타이틀 개수도 많고 한글화 타이틀도 활발한데 우리도 그 부분을 중점으로 개선해 점유율을 높일 것이다.

 

 

박지호 부장

 

- 윈도우10과 호환되는 독점 타이틀 유무는?

 

독점 타이틀은 한쪽에만 나오는 것이 기기 판매량 높이는데 중요하다 생각한다. 단 양 기종 간에 호환 예정은 있다.

 

- VR(가상현실) 기기 지원은?

 

매력적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내부에서 준비는 하고 있을 것 같다. 단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는 힘들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 국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도 준비 중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