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대 인텔 코어, 국내 PC 시장 활성화 이끈다

6세대 인텔 코어 기자간담회
2015년 10월 22일 11시 42분 51초

인텔코리아는 ‘6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발표하기 위한 기자간담회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22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발표된 6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는 4.5W에서 91W까지 폭넓은 소비전략 옵션에 뛰어난 제품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에 제조사들은 본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초소형 PC 인 컴퓨트 스틱, 2in1, 노트북, 올인원 데스크톱에 새로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디지털 라이프를 보다 풍요롭게 해줄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의 디바이스를 제작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6세대 인텔코어는 인텔 역사상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프로세서로, 전력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텔의 선도적인 14nm 공정 기술에 새로운 스카이레이크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 평균 5년 된 구형 컴퓨터 대비 2.5배 이상의 성능, 3배의 배터리 수명, 30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무선 환경을 위한 인텔 WiDi, 3D 공간 인식이 가능한 인텔 리얼센스 카메라, 무선 충전 기술, 강력한 보안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준다. 또한 코타나 및 헬로 등 윈도우 10위 새로운 기능을 최상으로 활용 가능하게 하며 몰입형 게임 및 4K 콘텐츠를 위해 실감나고 화려한 비주얼 성능도 구현된다.

 

 

 

인텔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2년 만에 데스크톱 전체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2in1 및 태블릿을 위한 코어 M 프로세서를 코어 m3, m5, 및 m7으로 세분화,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용 인텔 제온 E3 프로세서를 추가하는 등 동일한 아키텍처 상에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인텔코리아 권명숙 사장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뛰어난 확장성과 성능, 전력효율성 및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통해 인텔이 지금까지 보여준 기술 혁신에 있어 가장 괄목할 만 성과를 이뤄냈다”며 “향후 인텔코리아는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6세대 인텔 코어 탑재 시스템들을 선보여나감으로써,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 차세대 컴퓨팅 경험을 누리길 원하는 국내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 부응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명숙 사장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