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공허의 속삭임’ 프롤로그 미션

‘공허의 유산’ 을 맛보기로 즐겨보자
2015년 10월 12일 05시 20분 56초

이제 한달 여 후면 스타2의 마지막 확장판인 ‘공허의 유산’ 이 정식 발매된다. 새로운 신 유닛에 대한 기대도 기대지만 스타 2 시리즈의 캠페인 미션의 경우, 퀄리티 자체가 엄청나게 높은 까닭에 신규 캠페인 미션을 플레이 하고 싶어 공허의 유산을 애타게 기다리는 이들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러한 점을 의식했기 때문인지 블리자드는 기존에 스타 2를 구입한 게이머에게 공허의 유산에 포함된 프롤로그 미션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프롤로그 미션 자체가 긴 것은 아니지만 사전에 확장판의 캠페인을 맛보기로 즐겨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긴 셈이다. 참고로 ‘공허의 유산’을 예약 구매한 이들 역시 프롤로그 미션을 체험할 수 있다. 

 


■ 시작부터 매료되는 멋진 오프닝

 

이번 스타 2 최신 패치를 설치하고 나면 바로 화려한 오프닝 영상에 마음을 뺏기게 된다. 바로 오프닝 영상도 ‘공허의 유산’ 용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방송이나 유튜브 등으로 이미 공개가 된 만큼 사전에 이를 접했던 이들에게는 감동이 다소나마 떨어질 수 있겠지만(그래도 볼 때마다 멋진 것은 사실이다) 처음 영상을 보는 이들에게는 벅찬 감동을 느낄 만한 멋진 영상이 펼쳐진다. 특히나 정의를 대변하는 느낌의 프로토스가 그 주인공이기에 그 감동이 더욱 벅차게 느껴질 수 밖에 없다.

 


특히 실제로 수정탑에서 소환되는 광전사의 모습을 보고 있자면 ‘스타 시리즈가 영화화 되면 어떨까’ 하는 기대감이 절로 들기 마련이다. 덧붙여 영상이 조금 더 길었으면 하면 아쉬움이 생기기도 한다. 

 


이처럼 오프닝 동영상에서부터 들뜬 마음은 실제 스타2 배틀넷 화면으로까지 이어진다. 그간 정들었던(?) 캐리건의 모습이 사라지고 제라툴이 메인 화면의 주인공으로 등장한 것. 그런가 하면 캠페인 미션 화면에도 새로이 프로토스 미션 항목이 추가된다. 비록 프롤로그 미션만을 수행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벌써부터 공허의 유산의 느낌을 자아낸다고 있는 듯 하다. 

 


■ 실제 프롤로그 미션은 어떨까

 

이번에 플레이 가능한 공허의 속삭임 프롤로그 미션에서는 총 3개의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첫 번째 미션은 맛보기 느낌이 강한 미션으로 파수기가 프로토스의 보호막을 충전해 주는 색다른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두 번째 미션에서는 탈다림 사원으로 향하는 이야기가 펼쳐지며, 마지막 미션을 통해서는 탈다림 사원 내부에서 제라툴과 추적자가 벌이는 잠입 액션을 경험하게 된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는 제라툴

  

미션 자체가 ‘군단의 심장’과 ‘공허의 유산’을 잇는 이벤트 성 미션인 탓에 실질적인 플레이 타임은 그리 길지 않은 편이다. 3개의 미션을 모두 플레이 한다고 해도 2시간이 채 되지 않는 시간 만에 클리어가 될 정도이고 난이도 자체도 크게 어렵지 않다. 

 

기존 전투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진행을 보여 준다

 

또한 이번 확장판에서 새로이 추가된 유닛들 역시 전혀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기대한 사람들에게는 다소나마 실망감이 들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말 그대로 새로운 확장판의 느낌을 전달하기 위한 프롤로그 미션이기에 ‘이런 느낌이구나’ 정도로 참고하면 될 것 같다. 

 


중요한 점은 이번 프롤로그 미션에서 다루어진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과거 군단의 심장에서부터 언급이 되어 오던 ‘혼종’ 연구 세력이 이번 프롤로그 미션에도 등장한다는 점에서 테란과 저그, 프로토스의 3개 종족간 대립 이외에 또 다른 세력과의 대립각이 그려지기도 한다. 또한 과연 스타 2 장대한 스토리 라인의 마무리도 어떻게 될지 궁금증이 드는 것도 사실. 

 


이러한 궁금증은 정식 확장판의 캠페인을 통해 해결이 가능한 문제다. 일단은 ‘공허의 속삭임’으로 다가올 프로토스의 반격을 미리 맛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자.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