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의 근간은 마더보드, Z170으로 시장 선도

에이수스, Z170 마더보드 론칭 기념 행사
2015년 08월 19일 15시 06분 26초

에이수스는 ‘마더보드 Z170 시리즈’ 출시 기념으로 서울 역삼에 위치한 프릭업에서 ‘그랜드런칭쇼’를 19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기자 및 커뮤니티 등을 통해 모집된 150여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0여종에 달하는 Z170 시리즈 마더보드 제품들과 2총의 체험 시스템, 최신 그래픽카드 제품군까지 행사장 내 전시해 방문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또한 인텔6세대 코어 프로세서, DDR4 메모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됐다.

 

 

 

에이수스 동북아 지역 총괄 책임자 데이비드 후(David Fu) 지사장은 “에이수스는 수많은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회사지만 그 근간은 여전히 마더보드가 메인이다. 때문에 우리는 이 자리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소개할 것이며 앞으로 더 좋은 제품과 획기적인 기술력을 시장에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니 지켜 봐달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데이비드 후 지사장 

 

이번에 공개된 에이수스 Z170 시리즈 마더보드는 ‘시그니쳐’ 시리즈와 ROG의 Z170 시리즈, Z170-PRO GAMING이 있다.

 

시그니쳐 시리즈는 이전 세대에서 최고의 인가를 구가한 Z97-A, Z97-PRO 등 메인스트림 라인업의 정식 후속작이며 에이수스 고유의 오버클러킹 전용 마이크로 프로세서 TPU(TurboV Processing Unit)와 에이수스 프로 클록 테크놀로지(ASUS Pro Clock Techology) 등 다양한 오버클럭 특화 기술을 탑재해 안정적인 오버클러킹 환경을 구축 및 향상된 성능을 보장한다.

 

아울러 ROG의 Z170은 역대 최고의 오버클러킹 기술과 게이밍 퍼포먼스를 제공, 초기 출시될 MAXIMUS VIII HERO, RANGER, GENE 모델은 모두 에이수스 만의 독자적인 기능인 5-Way Optimization, 2세대 T-Topology 기술 등을 기반으로 뒀다.

 

 

또 Z170-PRO GAMING은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신 기술과 성능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만들어졌고 검정색과 빨간색의 강렬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게이밍에 주안점을 맞춘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탑재된 기능은 ROG 시리즈에만 탑재된 최강의 오디오 모듈인 SupremeFX와 Sonic Radar II 콘트롤 패널이 탑재, 매끄럽고 빠른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인텔 기가비트 이더넷 등의 기술이 포함됐다.

 

더불어 본 행사에서 진행된 테크니컬 세션은 총 5개로 구성됐고 1부에서는 인텔코리아의 6세대 ‘Skylake’ 프로세서 관련 세션과 이노베이션 티뮤의 DDR4 메모리세션 등 파트너세션 및 에이수스코리아의 그래픽카드 관련 세션으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또한 2부는 Z170 시리즈 라인업 소개와 에이수스 만의 독자적인 기술 소개 등이 진행돼 행사에 참여한 방문자들의 기대감을 증폭 시켰다.

한편 2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튜브와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