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전설의 명기 R10을 이어 받겠다, MDR-Z7

2014 소니 MDR 신제품 발표회
2014년 10월 16일 14시 29분 12초

소니코리아가 16일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플래그십 헤드폰, 이어폰, 앰프 등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세계 최대 크기의 7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로 저음부터 초고음까지 재현하는 헤드폰 MDR-Z7, 16mm LCP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풀레인지 BA, 마그네슘 HD 슈퍼 트위터 BA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3웨이 드라이버 이어폰 XBA-Z5, 그리고 HRA 음원의 헤드폰 출력을 지원하는 휴대용 헤드폰 앰프 PHA-3다.

 

 

소니 본사에서 HRA 프로젝트를 지휘하고 있는 나게노 코지는 파이프 오르간이 16Hz의 극저음을 재생하는데 이 소리를 들음으로써 웅장한 스케일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하며, 하이햇 같은 선명한 하이톤의 타악기는 정확한 소리의 위치를 재현하고, 여기에 소리의 대소가 잔향을 이용하여 깊이감을 더한다고 설명했다.

 

 

MDR-Z7은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을 적용하여 깊고 풍성한 저음은 물론 초고음에서도 안정된 음질을 구현했다. 또 하우징에 특수 설계된 에어 벤트를 통해 진동판을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하도록 설계한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깊고 빠른 저음을 재생한다.

 

 

MDR-R10의 외양을 이어 받은 MDR-Z7은 하우징, 행거는 물론 이를 연결하는 샤프트까지 모두 메탈로 설계했으며, 헤드폰이 회전하는 부분마다 실리콘 링을 삽입하여 부드러운 회전이 가능하다. 하우징과 이어 패드에는 인폴딩 구조와 3차원 스티치 기술을 도입하여 저음이 귀를 휘감는 듯한 효과와 공간감,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컬러는 블랙 1종으로 가격은 699,000원이며, 정식 출시는 11월로 예정되어 있다. 또 더 높은 음질 구현을 위해 세계적인 케이블 제조사 킴버 케이블과 콜라보레이션, MDR-Z7을 위한 다양한 용도의 케이블을 함께 출시한다.

 

 

아이유가 모델로 선정된 MDR-1A 시리즈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MDR-1R 시리즈를 개선하였으며, 특히 MDR-1ADAC은 플레이어의 디지털 출력을 바로 헤드폰에 전달, 왜곡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하지만 디지털 출력이 아니더라도 5가지 케이블을 이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폭발적인 중저음으로 유명한 XB 시리즈는 강력한 중저음에 블루투스와 NFC 기능을 더하여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20시간 재생이 가능하지만 아날로그 연결을 지원한다.

 

 

XBA-Z5는 음색 변화를 최소화하고 깊고 풍부한 중저음역대를 재생하는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을 적용했다. 또 BA를 업그레이드 하여 진동판과 아마추어 부분을 직접 연결한 T 모양의 리니어 드라이버를 이용해 명확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했다. 마그네슘으로 제작된 HD 슈퍼 트위터는 완벽한 고음을 재생하고,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 시스템으로 저음의 리듬감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한다.

 

 

전면 하우징과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일체화시킨 덕분에 XBA-H 시리즈에 비해 20% 크기가 감소하고 착용감이 향상됐으며, 은으로 코팅된 OFC 1.2m 케이블 외에 밸런스드 연결을 지원하는 2m 케이블이 동봉되어, PHA-3와 연결해 사용하면 크로스토크와 노이즈를 감소시킬 수 있다.

 

11월 중 699,000원에 시판되는 XBA-Z5는 별도 판매되는 케이블 3종도 준비된다. PHA-3와 연결을 위한 밸런스드 케이블은 119,000원, 미니 플러그 케이블은 109,000원, XBA-A  시리즈를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만들어주는 케이블은 199,000원이다.

 

워크맨은 물론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등 다양한 기기와 디지털 연결을 통해 PCM 384KHz/32비트 음원과 DSD 5.6MHz 음원을 재생하는 PHA-3에는 ES9018 DAC이 장착되어 있으며, 600옴 헤드폰 앰프가 탑재되어 아날로그 연결 시에는 앰프만 별도로 작동하게 된다.

 

 

또 디지털 사운드 인핸스먼트 엔진 HX(DSEE HX)로 손실 음원을 업스케일링, 다이나믹 레인지와 주파수 영역을 소니가 분석한 소스 파일을 통해 복원하여 보다 원음에 가깝게 재생한다. 여기에 잡음 유입을 막기 위해 외장을 두터운 알루미늄 재질의 케이스로 제작했다

 

좌우를 별도로 나눈 밸런스드 케이블로 크로스토크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한 PHA-3는 MDR-Z7, MDR-1A, XBA 시리즈 등과 밸런스드 케이블로 연결 가능하고, 가격은 1,090,000원이며, 11월 출시 예정이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