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에 올라프가? 그리고 안 좋은 소식

영화 앵그리버드 캐스팅 공개
2014년 10월 03일 00시 11분 11초

로비오의 인기 스마트 게임 '앵그리버드'가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지만, 이 영화에 캐스팅 된 성우 명단이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우선 주인공에는 '에픽 숲속의 전설'에서 봄바 역을 맡았던 제이슨 서디키스(Jason Sudeikis), 동료인 '척'에는 '겨울왕국'에서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했던 '올라프'의 조시 게드(Josh Gad), '마틸다'에는 '넛잡'의 프레셔스로 기억되는 마야 루돌프(Maya Rudolph), 그리고 이들의 적인 '피그'에는 '터보'의 기 가녜 빌 헤이더(Bill Hader)가 내정되었고, 대니 맥브라이드(Danny McBride)와 피터 딘클리지(Peter Dinklage)도 주연급으로 활약한다.

 

이처럼 갑작스럽게 성우진이 공개된 것은 독특한 캠페인 때문이다. '# unlockTheFlock'라는 문구를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유한 사람이 10억명에 도달하면 사이트에 이변이 일어난다는 기획 하에 전세계 네티즌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는데, 마침내 10억명에 도달한 것이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영화를 각인시키는데 큰 효과를 발휘했다 하겠다.

 

안 좋은 소식은 개발사인 로비오가 전 직원의 16%에 해당하는 최대 130명의 인력을 감원할 계획을 세웠다는 것이다. 동사는 앵그리버드 브랜드를 게임 외에도 TV 애니메이션, 완구, 의류 등으로 확대했지만 사용자 유지에 고전하고 있으며, CEO인 미카엘 헤드는 "현실보다 빠른 성장을 예상하고 사업을 추진해왔다"며 "조직의 단순화를 도모하고 감원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로비오 역시 2016년 7월 미국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상황이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