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최고의 게임, 최악의 게임

게임샷이 선정한 올해의 게임
2014년 01월 03일 13시 51분 36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2014년을 맞아 게임샷이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차원에서 작년 최고의 게임과 최악의 게임 등 10개 부문의 타이틀을 선정했다. 참고로 후보작은 게임샷에서 리뷰 했던 게임으로 한정했으며, 모든 기자와 외부 필진이 참여해 각 부문 별 후보와 수상작을 가렸다.

2013년 최고의 게임 - 라스트 오브 어스

2013년 최고의 게임은 '라스트 오브 어스'가 차지했다. 좀비가 창궐하면서 문명이 급격히 파괴된 세계를 무대로 삼은 라스트 오브 어스는 ‘조엘’과 ‘엘리’ 두 주인공이 서로 도우며 생존하는 휴먼 스토리를 영화 못지않은 영상미로 그려냈다. 특히 세기말 적인 암울한 세계를 구세대 콘솔에서 보여줄 수 있는 극한의 그래픽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들었다.

2013년 최고의 온라인 게임 - 아키에이지

2013년 최고의 온라인 게임은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가 차지했다. 2013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빛나는 이 작품은 수백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블록버스터 온라인 게임답게 게임성과 그래픽, 혁신성 등 모든 면에서 혁신을 보여주었다. 특히 '울티마 온라인'을 연상케 하는 높은 자유도와 해상전, 공성전을 구현해 재미를 극대화 시켰다.

2013년 최고의 패키지 게임 - 그랜드 테프트 오토 5

최고의 게임 자리를 놓고 라스트 오브 어스와 막판까지 치열한 경쟁을 펼쳤던 '그랜드 테프트 오토 5'(GTA5)가 2013년 최고의 패키지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게임 산업 역사 상 가장 많은 제작비와 마케팅비인 2억6천만 달러가 투입된 대작으로, 특유의 자유도 높은 게임성과 거대한 도시를 섬세하게 담아낸 오픈 월드, 전작에 비해 향상된 그래픽 및 스토리텔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출시 하루 만에 매출 8억 달러를 돌파한 후 사흘 만에 10만 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올려 비디오 게임 역사상 단기간에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게임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GTA5에 밀려 아깝게 탈락한 게임으로 '바이오쇼크 인피니티'가 있다. 독특한 세계관과 몽환적인 그래픽으로 유명한 바이오쇼크 시리즈의 최신작이지만, 해저를 배경으로 했던 과거와 달리 공중도시에서 이야기가 펼쳐지며, 시리즈 최초로 보호 본능을 일으키는 히로인 '엘리자베스'가 등장해 주인공과 유기적인 관계를 이어간다. 특히 과거에는 바라보는 존재에 머물렀던 히로인이 게임 내에서 전투와 문제 해결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호평을 받았다.

2013년 최고의 모바일게임 - 모두의 마블

2013년 최고의 모바일 게임은 CJ E&M 넷마블의 '모두의 마블'이 차지했다. 2013년 카카오 게임대상 최초로 4관왕을 차지한 모두의 마블은 2천만 다운로드라는 숫자가 말해주듯 올해 진정한 국민 게임이었다. '부루마블'을 그대로 모바일로 옮겨 놓은 듯한 이 게임은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특징을 대세워 남녀노소 연령을 불문한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게임이 되었다.

 

 

미니 이벤트

댓글에 자신의 아이디와 함께 자신이 생각하는 올해 최고의 게임을 적어주세요. 추첨을 통해 PS3용 타이틀 5개를 각 1개씩 총 5분께 드립니다.

기간: 01월03일~01월10일

발표: 01월15일

※ 배송은 착불이며, 회원 정보에 주소와 연락처가 없으면 당첨이 무효 처리 됩니다.

 

김성태 / mediatec21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