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태블릿 시장에서 400% 성장 호언장담

인텔 아톰 Z3000 시리즈 간담회
2013년 12월 17일 13시 37분 56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아래는 질의응답 시간에 있었던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현재 베이트레일이 탑재된 제품은? 그리고 이들의 출시 시기 및 삼성, LG 등 국내 대기업의 동향은?

 

오늘 전시된 제품은 이미 출시되었거나 곧 나올 예정이다. 그리고 국내 글로벌 제조사들과도 긴밀한 협력을 진행 중이어서, LG의 경우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톰의 성능이 향상된다고 해도 어차피 퍼포먼스가 떨어지지 않나?

 

기존 아톰의 모바일 GPU는 이미지네이션 코어를 사용했으나, 베이트레일에는 샌디브릿지의 코어가 탑재되었다. 여기에 실버만 아키텍쳐로 확장성이 향상되고, 제조공정이 22나노미터로 바뀌면서 더 적은 전압전력으로 보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안드로이드 앱의 호환성은?

 

네이티브 앱은 포팅 작업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툴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다.

 

국내 태블릿 시장의 목표치는?

 

현재 태블릿 시장은 저가의 로엔드 시장이 계속 확대되는 상황인데, 그 품질에 실망한 소비자들이 저렴하면서도 퀄리티 있는 제품을 원하게 될 것이다. 이들의 마음을 잡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아이패드 등 타 태블릿과 비교했을 떄 가장 큰 특징은?

 

애플이나 삼성은 사전에 스펙이 확정되어 나오지만, 베이트레일 제품군은 내년에 50개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여 선택의 폭을 크게 넓힐 것이다.

 

PC 비즈니스는 어떻게 되나?

 

앞으로 3년 간 10억대 정도는 기존의 PC가 차지할 것으로 본다. 물론 어떤 지역에서는 데스크탑이 감소하기도 하겠지만, 인텔은 내년을 기점으로 모바일 부문에 정착할 것이고, SoC 시장도 놓치지 않을 것이다. 또 수퍼컴퓨터를 기업이 이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 대처하려 한다. 인텔의 장기적인 전략은 반도체 회사가 아니라 빅 솔루션 회사라 하겠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