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정보 게임정보 포탈 :: 게임샷

시작페이지 | 즐겨찾기

뉴스센터 | 이벤트

 

게임샷-무한 게임정보

 

뉴스센터 리뷰/공략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이벤트 커뮤니티     갤러리 스마트게임샷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계정찾기
게임샷 :: 브레이브 프론티어, 여성들도 할 만한 RPG

게임샷 > 휴대기기 > 인터뷰
브레이브 프론티어, 여성들도 할 만한 RPG

[이동수 | 2013-11-05 21:45:38 ]

최근 '진격1942'로 국내 스마트 게임 시장에서 영향력을 과시했던 'gumi korea'가 세 번째 작품인 '브레이브 프론티어'를 선 보였다. 브레이브 프론티어는 'gumi'의 자회사 '에이림(Alim)'이 개발...

최근 '진격1942'로 국내 스마트 게임 시장에서 영향력을 과시했던 'gumi korea'가 세 번째 작품인 '브레이브 프론티어'를 선 보였다. 브레이브 프론티어는 'gumi'의 자회사 '에이림(Alim)'이 개발한 신개념 RPG로 현재 일본에서 가장 잘 나가는 게임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한국에는 북미, 대만, 싱가폴 보다 빠른 지난 달 30일 정식 출시 됐는데, 사전 모집 5일만에 사전 예약자수 1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일본에서 최고의 게임으로 꼽히는 브레이브 프론티어

브레이브 프론티어 국내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조동진 과장은 "일본에서 진행된 브레이브 프론티어 베타 테스트 당시 이 게임의 가능성을 알게 됐고, 무조건 국내에 가져와야 한다고 생각 했다"며, "국내 서비스가 확정된 후에는 유저들이 최대한 일본 유저들과 큰 간격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그 동안의 노하우를 모두 살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국내에 서비스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입을 열었다.


gumi korea 조동진 과장(오른쪽), 장미진 마케터(왼쪽)

이어 "국내에 가져오면서 약간 어려운 점이 있었다. 일단 일본에서 게임 소스를 적극적으로 지원 해줬기 때문에 개발 부분은 순조로웠지만, 번역 과정에서 번역자가 꽤 고생을 한 것이다. 예를 들면 일본판 몬스터로 '거해리 란토루'라는 캐릭터가 있는데, 한국에서는 거해리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큰바다의 란토루'라고 번역했다. 하지만 텍스트가 길어지면 텍스트 윈도우 창을 뚫고 나와버려 최종적으로 '큰바다 란토루'로 확정했다. 이러한 부분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진행은 순조로운 편이었다"고 로컬라이즈 과정을 회상했다.

최근 국내 게임 시장은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이 주류를 이루면서 단독으로 서비스 하는 게임이 보기 힘들어졌다. 이에 대해 조 과장은 "gumi korea나 본사는 처음부터 플랫폼을 선택할 생각이 없었다. 이유인즉슨 플랫폼을 선택하게 되면 게임 고유의 시스템을 뜯어고쳐야 하고, 그로 인해 개발 기간도 늘어나기 때문이다"라며, "우리는 원작 콘텐츠 고유의 느낌을 유지한 채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한국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것을 모토로 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플랫폼 없이 단독 서비스 하는 것으로 결정이 났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서비스 초기에는 서버 안정화 등에 주력 할 것이나, 차후 한국만의 독자적인 콘텐츠를 추가하기 위한 구상을 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국 유저 입맛에 맞게 현지화

한편, 브레이브 프론티어는 iOS로는 출시 되지 않아 iOS 유저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는데 gumi korea의 마케팅 담당 장미진 마케터는 "iOS 출시 부분은 많은 개발사나 개발자들이 고민하는 부분이다. 애플 앱스토어 자체가 구글 플레이와 달리 검수가 까다롭기 때문에 출시일 확정은 힘들지만, 최대한 한국 유저들이 빨리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iOS 출시가 완료 되면, 사전 모집 아이템 지급과 함께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iOS 출시 이후부터 다양한 전개를 계획

한편, 브레이브 프론티어에는 아직 언락이 되지 않은 채팅 메뉴가 있는데, 이에 대해 조 과장은 "채팅은 일본판에서도 아직 구현되지 않은 메뉴이다. 일단 채팅이란 메뉴 자체가 많은 네트워크 트래픽을 요구하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고, 현재 게시판 형식으로 채팅을 구현하려고 생각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어 차후 결정 되면 따로 말씀드리겠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조 과장은 "일본의 경우 브레이브 프론티어가 서버 문제로 인해 10일 가까이 서비스가 중단 된 바 있는데, 한국에서는 이와 같은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꾸준히 서버, 버그를 체크해가며 개선하고 있다"며 "iOS 출시 후부터는 다양한 모습으로 지속적인 즐거움을 드릴 터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는 말로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gameshot


핫뉴스
  • 1세대 개발자들, 게임 업계를 말하다… 10년 뒤는
  • SD건담과 디지몬 신작 3종… 3가지만 기억하라
  • 오메가 퀸텟 리뷰 (PS4)
  • 소드 아트 온라인 로스트 송 프리뷰 (PSV)
  • 글로벌 게임 엔진 언리얼 4… 차세대 모바일 포문 연다
  • 디 오더 1886 리뷰 (PS4)

  •  

    코멘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가장많이 본 뉴스

    가장많이 본 리뷰

    넥슨, 엔씨ㆍ넷마블 제휴 비난… 주의 깊게 지켜볼 것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 이것이 시베리아다

    언리얼 VS 유니티 매력 대결… 트윈스 & 유니티짱

    기술 유출 우려보다 글로벌 우선… 넥슨 이야기는 ..

    서든어택 슈퍼 페스티벌… 걸스데이, 스텔라도 왔다

    엘로아, 초월레벨과 랭크전 추가… 순위 오를까

    김택진, 방의장과 통했다… 방준혁, 글로벌 경쟁 강조

    금주의 카카오 게임… 기존작, 카톡으로 재론칭

    협업 통해 새로운 사업모델 만든다… 삼국지 디펜스

    韓美日 모바일 게임 삼국지... 공중파 광고로 대격돌

    최근 기사 리플

     제나두라도 예전 작품이랑은 관련이 없어보여요.....
     또 덤핑이겠군요..ㅜㅡ
     김광현 최고의 좌완투수
     야구 시즌이 돌아오는구나!!
     이건 원래 어려운 맛에 하는 게임인지라 ^^;
     일단 제나두라는 이름은 가지고 왔는데 시대 설정...
     어떤 게임이 될 지 기대됩니다 ^^
     오~ 전설의선수라...ㅋ
     헉.. 혹시 과거 제나두 작품입니까.. ㄷㄷ
     어려운 게임은 스트레스 받아서 싫은데..ㅠㅜ 그렇...
    업계소식
    파이러츠가 프리베타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월드 오브 다크니스 for KaKao 사전 소식
    독특한 퍼즐게임 퍼즐맞고가 출시되었습니다.
    캔디크러쉬소다 정식런칭 전 스위트소다파티 개최
    넥스트무브 차기작, 국민영웅 숫자로 보는 사전등록

    편집부

    desk@

             게임샷 공지사항    게임샷 포인트 경매 한시 중단

    회사소개             제휴안내             광고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gameshot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23길 1-32 성원빌딩 3층 엔터샷
    전화 : 070-5029-5403 / 팩스 : 070-8677-0640   메일 : desk@gameshot.net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01193 등록일자 : 2010.04.02 발행인: 정재훈 / 편집인: 김성태
    Copyright 2000 - GAMESHOT.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