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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샷 :: 브레이브 프론티어 프리뷰 (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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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브 프론티어 프리뷰 (안드)

[조건희 | 2013-10-28 22:14:28 ]

'브레이브 프론티어(Brave Frontier)'의 소개문에는 도트 액션 RPG라고 기재되어 있다. 게임을 살펴 보기에 앞서 여기서 말하는 도트 액션이라는 것이 일본식 '소셜' 도트 액션 RPG를 의미한다는 것은 ...

'브레이브 프론티어(Brave Frontier)'의 소개문에는 도트 액션 RPG라고 기재되어 있다. 게임을 살펴 보기에 앞서 여기서 말하는 도트 액션이라는 것이 일본식 '소셜' 도트 액션 RPG를 의미한다는 것은 짚고 넘어 가야 할 것 같다.

일본 인기 타이틀, 한국에 상륙

일본에 출시된 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정통 일본식 RPG 붐을 일으킨 브레이브 프론티어가 구미 코리아를 통해 한국 시장으로 첫 걸음을 내딛기 직전이다. 2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유닛과 수많은 몬스터를 소환, 성장시켜 진화에 이르게 만드는 본작은 클래식 파이널 판타지 풍의 사이드 뷰 전투 장면을 재현하고 있다.


▲ 익숙한 방식의 배틀 화면

고전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브레이브 프론티어의 한국어 버전 로컬라이징은 순조롭게 마무리 되었으며, 사전 예약 이벤트에서는 5일간 1만명 이상이 몰리기도 했다. 이미 일본 시장에서 성공한 브레이브 프론티어가 한국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 활약을 펼칠 수 있을지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대목이다.


▲ 다양한 크리쳐를 모아보자

미려한 이미지의 게임

브레이브 프론티어의 첫 인상은 필자가 그다지 좋아하는 화풍이 아닌 듯 했지만, 두 시간 정도 플레이 한 이후의 평가는 '미려하다'는 것으로 바뀌었다. 언뜻 보았을 때는 별로 마음에 드는 화풍이 아니었으나, 찬찬히 들여다보니 일러스트나 배경 이미지 퀄리티가 상당히 괜찮았다.


▲ 스킬 연출

예쁘게 차린 상이 왠지 맛있어 보이는 것처럼 브레이브 프론티어는 좋은 인상을 남긴다. 물론 다른 부분을 모두 배제하고 이미지만 놓고 보았을 때 그러하다는 말이다. 생동감 있고 발랄한 분위기의 2D 배경은 가만히 있지 않고 바람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등 동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 일러스트와 배경이 눈을 즐겁게 한다

RPG 느낌을 살린 전투

누군가는 여타의 TCG를 가장한 소셜 게임들과 다른 점이 뭐냐고 물을 수도 있다. 하지만 브레이브 프론티어의 배틀 시스템은 썩 괜찮은 형태로 짜여져 있다. 턴제 RPG의 느낌을 잘 살렸고, 상성 시스템을 도입해 고민할 거리도 만들어준다. 여기에 '브레이브 버스트(Brave Burst)'를 채우면 캐릭터 고유의 스킬을 간단한 제스쳐로 발동해 한 방을 노릴 수 있다.


▲ 스킬

적과 아군 크리쳐의 상성을 이용하면 의외로 효과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으며,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원하는 적을 직접 선택하여 각 캐릭터가 따로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전투 및 퀘스트를 진행에 앞서 '편성'한 아이템을 퀘스트 진행 도중 원하는 타이밍에 선택할 수 있다. 이 아이템 사용을 통해 보다 전략적인 전투 운용이 가능해진다.


▲ 속성

다양한 컨텐츠 마련

브레이브 프론티어에는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조합하는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어 조합 및 판매가 가능한데, 조합식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비를 강화할 필요가 있고, 이는 마을의 '설비강화' 메뉴를 통해 진행한다. 조합한 아이템은 전투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편성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카르마가 소비된다

유료 머니인 다이아를 일정량 사용하면 유용한 크리쳐를 소환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에너지 개념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전투 중 전멸 사태에서 전원 회복 후 이어하기, 최대 유닛 수 확장 등 컨텐츠 전반에 걸쳐 다이아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 요일 던전

요일 던전 및 레이드 배틀도 흥미롭다. 요일 던전은 밀리언아서로 치면 요일 비경과 비슷하다. 처음 접한 플레이어가 클리어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고 어느 정도 성장시킨 후에 플레이 가능한 컨텐츠로 보인다. 레이드 컨텐츠는 두 말 할 것 없이 고레벨 컨텐츠이며, 강력한 적을 앞에 놓고 벌이는 장기전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아레나 컨텐츠이다. 처음 아레나에 진입하면 튜토리얼 격으로 강력한 NPC들의 아레나 대결을 볼 수 있는데, 총 6대 6의 크리쳐로 결투를 벌이는 방식이다.


▲ 빠르게 진행되는 아레나 배틀

한국에서의 행보를 기대

일본에선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며 '먹히는 게임'이라는 것을 증명해 보였으나 한국 시장은 상황이 또 다르다. 과연 소셜 게임과 프리 투 플레이 타이틀에 질려버린 유저들의 마음을 부여 잡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데, 개인적으로는 브레이브 프론티어가 한국 시장에서도 선전하기를 기대해본다.


▲ 한국 시장에서도 레어 타이틀이 되길

브레이브 프론티어 공략커뮤니티 - http://smart.gameshot.net/?bbs=bravef

모바일 - http://msmart.gameshot.net/?bbs=brav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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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과바람 [ 10.31-02:54 ]

    메인화면이 파판 생각나네..
    댓글신고

    답글 | 신고:0
    티파 [ 10.31-08:57 ]

    전통적인 일본식 RPG를 의식하고 만든 것 같습니다.
    고전 JRPG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해보셔도...?
    댓글신고

    신고: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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