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파를 대신할 이어폰과 헤드폰, 한국 상륙

[취재기] UE 신제품 쇼케이스
2013년 04월 11일 15시 04분 11초

로지텍 코리아가 11일 카페 산다미아노에서 UE 포터블 오디오 라인업 신제품 6종을 출시하며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공개된 UE 라인업은 스마트 기기용 무선 스피커 2종을 비롯해 플래그십 이어폰 1종, 헤드폰 3종으로 구성되어 언제 어디서든 음악 마니아들이 취향과 사용 환경에 맞게 깨끗한 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 행사의 프리젠테이션은 얼티밋이어 클러스터 마케팅 매니저 유진 황이 진행했다. 그는 "로지텍이 유명한 브랜드이지만, 로지텍과 얼티밋이어는 다르다. 얼티밋이어는 음악 업계의 브랜드로 2004년부터 소비자용 커스텀 인이어 모니터(IEM) 사업을 시작했고, 2005년 유니버설 이어폰으로 보다 많은 사용자를 만나게 되었다"며 로지텍과 UE의 차이점을 강조했다.

 

 

그는 30여년 전 소니가 워크맨을 선보인 후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무선 기술의 발달로 선이 없는 편리함을 누리게 되었다고 현상을 분석하고, 이를 위해 얼티밋이어가 솔루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로지텍 UE 900 이어폰

 

로지텍 UE 900은 4개의 밸런스드 아마추어(BA) 드라이버와 3웨이 크로스오버를 적용, 무대에서 공연하는 전문 음악가와 엔지니어들이 사용하는 커스텀 이어폰 못지 않은 사운드를 선사한다. 강력한 저음과 고음, 광범위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제공하며, 소리가 보다 명확히 전달될 수 있도록 라지보어(large-bore) 오프닝으로 설계된 3개의 컴플라이 폼 팁과 5개의 실리콘 팁을 통해 소음을 완벽히 차단한다.

 

 

또 탈부착 가능한 꼬임 형태의 케이블 2개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리모컨이 장착된 케이블과 표준 케이블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귀에 맞게 조절 가능한 이어 루프(ear loops) 형태의 디자인이 안락한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유진 황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트리플파이 10에는 3개의 BA가 있었으나 신제품 UE 900은 4개의 드라이버가 탑재되며, UE의 커스텀 이어폰과 닮은 형상으로 제작되었다. 또 탈부착 가능한 케이블과 이어루프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로지텍 UE 9000

 

UE 9000은 무선의 자유로움과 뛰어난 사운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 무선 연결로 언제 어디서든 음악을 즐길 수 있고, 유선으로 이용하고 싶다거나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에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UE 특유의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에 적합하게끔 튜닝된 고해상도 드라이버는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로지텍 고유의 블루투스 방식으로 긴 배터리 수명은 물론 음질 저하 없이 무선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액티브 제거 기술을 통해 주변 노이즈를 필터링하면 음악에만 몰입할 수 있고, 메모리폼 쿠션, 굴절된 연결 부분, 귀를 덮는 방식의 어랑누드 이어 디자인이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유진 황은 "UE 9000은 UE의 기술이 적용된 첫 헤드폰으로 블루투스 무선 연결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많은 무선 헤드폰들은 배터리가 떨어지면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UE 9000은 케이블을 연결해 계속 음악을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로지텍 UE 6000

 

UE 6000은 선글라스처럼 간편하게 접어 휴대할 수 있으며, 공유 스플리터가 포함되어 동시에 두 사람이 같은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액티브 노이즈 제거 기술을 사용하여 주변 잡음을 필터링 하고 음악에만 몰입할 수 있으며, 통기성이 좋은 메모리 폼 쿠션은 장시간 사용 시 안락함을 제공한다.

 

 

유진 황은 "UE 6000은 충전식이 아닌 일반 배터리를 사용하는 유선 헤드폰으로 역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한다"며, "블랙과 화이트의 두 가지 색상을 제공하고, 공유 가능한 스플리터로 다른 사람과 함께 음악을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로지텍 UE 4000

 

고감도 드라이버를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마이크가 내장된 리모트 컨트롤러를 이용해 손쉽게 음악을 재생하거나 통화를 할 수 있다. 온이어 디자인의 메모리 폼 쿠션과 통기성 좋은 재질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지퍼 형식의 마이크로 파이버 파우치로 간편한 휴대가 가능하다.

 

 

유진 황은 "UE 4000은 온이어 타입의 유선 헤드폰으로 다른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쿠션 소재의 메모리 폼으로 장시간 사용 시에도 착용감이 편안하며, UE 6000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기기용 리모컨과 스플리터가 포함된다"고 언급했다.

 

 

로지텍 UE 붐박스

 

스마트폰, 태블릿, 기타 블루투스 장치와 연결해 사용하는 로지텍 UE 붐박스는 15미터 내에서 무선으로 자유롭게 음악을 재생한다.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최대 8개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동시에 3개를 연결해 교대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UE 붐박스는 8개의 커스텀 튜닝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음악을 생동감 있게 들려주며, 강력한 저음과 풍부하면서도 균형 잡힌 사운드를 재생한다. 또 스피커 본체와 통합된 깔끔한 디자인의 알루미늄 핸들이 있어 이동 시 편리하고, 충전용 배터리로 최대 6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유진 황은 "붐박스는 로지텍의 노하우와 얼티밋이어의 음악성이 만나 탄생한 스피커이다. 블루투스로 최대 8개의 기기를 페어링 할 수 있고, 3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충전식 배터리로 최대 6시간 재생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로지텍 UE 모바일 붐박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연결해 최대 15미터 거리에서 무선으로 음악 재생 및 제어가 가능한 초경량 휴대용 스피커이다. 컴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충전식 배터리로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음성이나 화상 통화를 위한 스피커폰 겸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화이트, 블랙, 블루, 레드의 4가지 색상이 출시되어 기호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이 흔들리거나 미세한 진동이 있는 환경에서도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2개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하며, 그립감 좋은 고무 소재의 측면 마감이 돋보인다.

 

유진 황은 "모바일 붐박스는 야외에서 간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제품으로 5가지 색상 중 한국에는 4가지 컬러가 출시되며, 컴팩트한 크기에 비해 웅장한 소리를 들려준다. 마이크가 내장되어 음악 청취 중 스피커폰처럼 쓸 수 있다"는 말로 프리젠테이션을 마쳤다.

 

 

아래는 프리젠테이션 후 있었던 질의 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의 전반적인 특징을 설명해달라.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사운드 퀄리티이다. 커스텀 인이어 못지 않은 소리를 들려줄 것이다. 스피커와 무선 헤드폰의 경우 무선의 편리함에 중점을 두었다.

 

한국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 이어폰 시장은 소니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에 대비한 전략은?

 

소니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는 반면 우리는 하이엔드 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얼티밋이어는 음악 마니아들을 위한 제품을 지향하고 있다.

 

로지텍에 인수된 이후의 보증 정책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있는데...

 

UE 인수 전이나 후나 로지텍의 정책 변화는 없었다. 케이블 문제 등 소비자들이 지적하는 부분은 파악하고 있고, 개선을 위해 노력 중이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